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샌프란시스코 관광청은 8월부터 샌프란시스코에서 케이블카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샌프란시스코 관광청이 마켓 스트리트 레일웨이(MSR)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본 이벤트는 8월 2일부터 10월 말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된다. 본 이벤트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지상에서 케이블로 운행하는 케이블카의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고, 더욱 많은 사람이 샌프란시스코를 경험해 볼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데,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인 #SFCableCar와 함께 다양한 모습의 케이블카 탑승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케이블카 파월-하이드 노선 종점에 위치한 부에나 비스타 카페의 아이리시 커피 한 잔이 무료로 제공되는데, 케이블카 티켓과 함께 인증샷을 제시하면 된다.
이 밖에도, 올해 말까지 케이블카 캘리포니아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올 데이 패스를 5달러에 구입할 수 있는가 하면, 노선과 관계없이 케이블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올 데이 패스도 13달러에 이용할 수 있다. 티켓은 모두 모바일에서 무니 (MUNI)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면 쉽게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미국 내 최고의 관광 도시 중 하나로 손꼽히는 샌프란시스코는 연중 10°~20°C의 지중해성 기후를 자랑하며, 아름다운 경관과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다양한 건축물들과 예술 작품 및 공연 들을 감상하기에 제격이다. 다양한 민족이 거주하여 각양각색의 문화가 공존하고 있으며, 문화, 예술, 자연,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의 여러 가지 요소들이 결합하여 있어 방문객에게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여행 경험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