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카 탄생 150주년, 샌프란시스코 관광청 기념 이벤트 진행
상태바
케이블카 탄생 150주년, 샌프란시스코 관광청 기념 이벤트 진행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8.0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블카 탑승 인증샷 이벤트와 케이블카 올 데이 패스 캘리포니아 노선 5달러, 무제한 이용 13달러에
샌프란시스코 관광청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케이블카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8월부터 10월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샌프란시스코 관광청
샌프란시스코 관광청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케이블카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8월부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샌프란시스코 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샌프란시스코 관광청은 8월부터 샌프란시스코에서 케이블카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샌프란시스코 관광청이 마켓 스트리트 레일웨이(MSR)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본 이벤트는 8월 2일부터 10월 말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된다. 본 이벤트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지상에서 케이블로 운행하는 케이블카의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고, 더욱 많은 사람이 샌프란시스코를 경험해 볼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데,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인 #SFCableCar와 함께 다양한 모습의 케이블카 탑승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케이블카 파월-하이드 노선 종점에 위치한 부에나 비스타 카페의 아이리시 커피 한 잔이 무료로 제공되는데, 케이블카 티켓과 함께 인증샷을 제시하면 된다.

이 밖에도, 올해 말까지 케이블카 캘리포니아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올 데이 패스를 5달러에 구입할 수 있는가 하면, 노선과 관계없이 케이블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올 데이 패스도 13달러에 이용할 수 있다. 티켓은 모두 모바일에서 무니 (MUNI)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면 쉽게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미국 내 최고의 관광 도시 중 하나로 손꼽히는 샌프란시스코는 연중 10°~20°C의 지중해성 기후를 자랑하며, 아름다운 경관과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다양한 건축물들과 예술 작품 및 공연 들을 감상하기에 제격이다. 다양한 민족이 거주하여 각양각색의 문화가 공존하고 있으며, 문화, 예술, 자연,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의 여러 가지 요소들이 결합하여 있어 방문객에게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여행 경험을 선사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