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장난감, 리드 줄, 하네스, 브러시 등을 깨끗이 살균, 소독할 수 있는 반려동물용품 전용 UVC 살균기를 프리미엄 펫 전문 브랜드 ‘펫레스트’에서 출시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반려동물 연관 산업 규모가 2017년 2조3322억 원에서 지난해 약 1조 원 이상 성장했고, 국내 반려 인구 역시 약 1,500만 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국내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최근 반려동물의 건강과 위생을 위한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스크림미디어가 론칭한 프리미엄 펫 전문 브랜드 ‘펫레스트’에서 반려동물용품 전용 UVC 살균기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매일 세탁하기 힘든 장난감, 리드 줄, 하네스, 브러시 등을 깨끗이 살균, 소독할 수 있는 제품이다.
UVC 살균기는 살균 효과가 가장 높은 UVC LED 파장과 UVA LED 파장을 이용해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을 99.99% 살균한다.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에서 KC 전자파 인증을 획득해 안정성 또한 인정받았다.
특히 집의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펫레스트만의 자체 디자인으로 심미적인 효과를 살렸다. 살균기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도 반려동물의 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어 일거양득이다.
펫레스트 사업본부 관계자는 “반려동물용품 전용 UVC 살균기는 반려동물의 건강뿐만 아니라 반려인의 위생에도 효과적인 펫테크(Pet-Tech)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펫레스트의 UVC 살균기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회원 대상 UVC 살균기 출시 기념 이벤트로 정가보다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