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게 즐기는 집콕 문화생활 ‘7월 문화가 있는 날’과 함께
상태바
안전하게 즐기는 집콕 문화생활 ‘7월 문화가 있는 날’과 함께
  • 김채현 기자
  • 승인 2021.07.26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고려, 청춘 마이크 버스킹 공연 & 문화행사 비대면 추진
7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확산하고 있어, 방역지침을 준수한 안전한 문화 행사를 마련해 지친 국민을 위로한다. 사진/ 지역문화진흥원
7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확산하고 있어, 방역지침을 준수한 안전한 문화 행사를 마련해 지친 국민을 위로한다. 사진/ 지역문화진흥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이 포함된 주간에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7월에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확산하고 있어 방역지침을 준수한 안전한 문화 행사를 마련해 지친 국민을 위로한다.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이 포함된 주간에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진행하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7월에는 ‘문화가 있는 날’(7.28)과 해당 주간(7.26~8.1)에는 방역지침을 준수한 안전한 문화 행사를 마련해 지친 국민을 위로한다.

청춘 마이크, 클래식 연주, 원데이 클래스 등 집콕 문화가 있는 날 비대면 공연 풍성

7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시간·장소에 관계없이 어디에서든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 문화가 있는 날을 즐길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 대표 기획 사업인 ‘청춘 마이크’는 코로나19의 사회적 환경을 반영하여 비대면 공연을 마련했다. 질 높은 청년예술가들의 공연무대를 무 관객 실시간 생중계할 예정이며 공연 감상은 ‘청춘 마이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접속·감상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최초 UHD 클래식 전문 채널 토마토 클래식과 세계 음악계를 이끄는 젊은 클래식 연주가들의 '영 마스터즈(Young Masters) 시리즈' 공연이 토마토클래식 유튜브와 네이버 TV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송출되어 국민들에게 멋진 클래식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국 작은 도서관, 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원데이클래스, 소통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비대면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전하게 즐기는 ‘문화가 있는 날’ 할인 혜택 풍성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한 비대면 공연뿐 아니라, 7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 행사를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각 지역에서 열리는 문화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안전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7월 문화가 있는 날 당일(7.28)은 에버랜드 입장료를 35% 할인받을 수 있다. 대인 한정(최대 4매)으로 문화가 있는 날 공식 누리집 內 에버랜드 스마트 예약 서비스 배너 클릭, 인증 코드를 입력 후 로그인하면 할인된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코로나19와 더운 여름 날씨로 지친 마음을 시원하게 달래 줄 문화가 있는 날 공연 소식도 있다. 국내·외 우수 아동·청소년연극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전국형 아동·청소년 예술공연 축제 <2021 아시테지 국제 여름 축제> 공연 티켓을 문화가 있는 날 전석 20% 할인 금액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으로 방역과 안전에 힘쓰고 있는 전국 영화관에서는 ‘문화가 있는 날’ 당일 오후 5시~9시에 상영되는 2D 영화를 5,000원에 관람할 수 있으며, 전국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다양한 강좌를 열고 수강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전국 국립자연휴양림에서는 입장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전국 도서관에서는 문화가 있는 날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는 ‘대출 두 배로 데이’를 운영한다. 경복궁, 창덕궁 등 고궁에서는 야간개장을 열고, 무료로 개방한다.

지역문화진흥원 문화사업부 관계자는 “이달에는 비대면, 야외 위주의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마련해 안전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코로나19와 무더운 여름 날씨에 지친 많은 분이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해 잠시나마 힐링과 휴식의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