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분야 일자리, 98개 기업 참여한 ‘관광 일자리 박람회’에서…
상태바
관광분야 일자리, 98개 기업 참여한 ‘관광 일자리 박람회’에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10.2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채용 정보관’ ‘일자리홍보관’ 등 운영
호텔업, 여행업, 리조트, 마이스(MICE), 관광벤처 등 관광 분야의 기업 98곳이 참여해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관광 인재를 발굴하는 일자리 박람회가 온라인으로 열리고 있다. 사진/ 관광산업일자리박람회
사진/ 관광산업일자리박람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호텔업, 여행업, 리조트, 마이스(MICE), 관광벤처 등 관광 분야의 기업 98곳이 참여해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관광 인재를 발굴하는 일자리 박람회가 온라인으로 열리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와 한국호텔업협회 등 11개 관광 유관 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는 ‘2020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가 11월 20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국내외 관광 일자리 정보를 상세히 알려줄 뿐만 아니라 구직자들이 4차 산업혁명과 새 일상(뉴노멀) 시대에 필요한 미래형 관광산업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채용 정보관’을 운영한다.

‘채용 정보관’에서는 기업탐색 기간(19일~11월 6일) 동안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한 구직자들이 채용 담당자와 직접 화상 면접(11월 16~20일)을 볼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관광업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의 ‘청년 일 경험 지원사업’과 연계해 박람회에서 구직자를 채용한 관광기업에는 주 40시간 근무 시 청년 1인당 매월 88만 원 지급하는 채용지원금과 기업 홍보영상물 제작 등을 지원한다.

청년 일 경험 지원사업은 경기침체로 신규채용이 어려운 기업을 돕고, 일 경험 기회가 전무해 취업을 못 하고 있는 구직자가 직무경력을 쌓아 취업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로 5인 이상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 중 오는 12월 말까지 청년을 채용한 기업에 채용 지원금을 지원하는 제도다.

관광 일자리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구직자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풍성한 부대 행사도 마련한다.

‘일자리홍보관’에서는 체조요정 손연재 씨가 직접 관광기업들을 방문해 선배들의 지도를 받고 일자리를 체험해보는 ‘여기는 어때’ 영상을 통해 여행사, 호텔, 카지노, 항공사 등 관광 분야 주요 기업에서는 어떤 일들을 하는지, 취업을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유쾌하게 소개한다.

가수 하림 씨는 ‘음악과 함께하는 이야기쇼’로, 유명 팟캐스트 ‘지대넓얕’의 사회자이자 인기 작가인 ‘채사장’은 강연으로 관광 분야 구직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구직자들이 취업을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취업정보관’에서는 내달 9일부터 전문 취업 상담사와 직장 선배가 직접 일대일 화상 상담을 진행하고, ‘4차 산업 시대 관광 흐름’, ‘관광벤처 창업 성공기’ 등 취업 준비생들이 꼭 알아야 할 비법 등을 영상자료로 제공한다. 박람회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전용 누리집(www.tourjobfai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