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크리에이터 ‘디어월드 프로젝트 2’ 비드콘(VidCon) 2019 참가, 제작 영상 공개
상태바
1인 크리에이터 ‘디어월드 프로젝트 2’ 비드콘(VidCon) 2019 참가, 제작 영상 공개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9.08.29 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해외 진출 지원 위한 비드콘 참가 지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19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해외 진출 지원’ 사업을 통해 선발된 우수 크리에이터 4개 팀이 ‘비드콘 2019’ 행사에 참여하여 제작한 콜라보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 콜랩코리아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19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해외 진출 지원’ 사업을 통해 선발된 우수 크리에이터 4개 팀이 ‘비드콘(VidCon) 2019’ 행사에 참여하여 제작한 콜라보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7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비드콘(VidCon) 2019’는 전 세계 유튜버, 크리에이터, 미디어사, MCN 사들이 총출동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터 축제다. 올해 비드콘은 10주년을 맞아 전 세계의 더욱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성황리에 행사가 이루어졌다.

‘잔나코리아’, ‘안구정화TV’, ‘코미꼬COMICO’, ‘김치커리스마일’ 등 4개 팀 크리에이터들은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미국의 유명 코미디언인 P.K, 미국 커버댄스 크리에이터팀 코리오스(Koreos) 등 해외 유력 인사들과 생생한 비드콘 축제 현장이 담긴 콜라보 영상을 제작하며, 글로벌 크리에이터로의 성장을 위한 소중한 경험을 쌓았다. 현장에서 제작된 영상은 참가 크리에이터의 유튜브 채널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아랍어권 글로벌 크리에이터 ‘잔나코리아’는 “세계적인 크리에이터들이 모이는 자리를 직접 체험하며 앞으로의 뉴미디어 방향성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었고, 뉴미디어 회사들과 글로벌 MCN들이 크리에이터 산업에 대해 높은 관심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글로벌 크리에이터로서 더 넓고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는 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더 확대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 관계자는 “올해로 2년째 진행되고 있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해외 진출 지원 사업’를 통해 매년 우수한 글로벌 크리에이터가 배출되고 있다”며 “1인 크리에이터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여 활발한 창작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해외진출지원 사업’은 디어월드 프로젝트 2라는 이름으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글로벌 MCN 콜랩코리아가 운영하고 있다. 콜랩코리아는 약 6개월간 글로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유튜브 전문가의 1:1 멘토링 프로그램, 스타 글로벌 크리에이터의 특강, 비드콘 행사 참여 등의 프로그램 등 알찬 프로그램을 이어왔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디어월드' 프로젝트는 국내 크리에이터가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