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골목식당’ 홍탁집 초계국수 레시피
상태바
‘백종원의 골목식당’ 홍탁집 초계국수 레시피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9.08.0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홍탁집 초계국수 솔로션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홍탁집에 초계국수 레시피를 전수했다. 사진/ SBS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백종원의 골목식당’ 초계국수 레시피가 화제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여름특집 긴급점검을 맞아 홍탁집을 찾은 백종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백종원은 포방터 홍탁집에 여름 메뉴로 초계국수 레시피를 전수했다. 백 대표는 홍탁집 사장과 함께 주방에서 고명을 만들었다.

고명이 완성되자 백종원은 본격적으로 초계국수의 육수를 만들었다. 육수를 마신 홍탁집 사장과 어머니는 깊은 맛에 감탄했다. 백종원은 “여름에 이걸 하면 곰탕을 하지 말아야 한다. 1 가지를 집중해야지 어느 하나가 남아버리면 안되거든”이라고 제안했다.

백종원의 초계국수를 맛본 사장은 "닭곰탕은 저리 가라다. 정말 맛있다"며 엄지를 치켜들었다. 상황실에서 식당으로 내려온 MC 김성주와 정인선도 "시원하고 맛있다. 면에서 밀가루 냄새도 안 나고 맛있다"고 극찬했다.

백종원 초계국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홍탁집이 여름 별미로 초계국수를 제안했다. 사진/ SBS

1. 무 1/4개를 채썰기한 후에 소금을 1스푼 넣고 20분간 절인다.

2. 오이를 2개 채썰기 한 다음 소금을 1/2스푼 넣고 20분간 절인다.

3. 양파와 당근 반 개씩을 썰어서 준비한다.

4. 무와 오이를 씻어 물기를 뺀다.

5. 물 3리터, 닭 한마리, 양파 반 개, 파를 적당량 넣고 30분 삶은 다음 닭은 먹기 좋게 찢는다.

6. 육수를 얼음물에 식힌 다음 체에 걸러 닭기름을 뺀 다음 찢은 닭은 냉장고에 넣는다.

7. 설탕 3스푼, 식초 5스푼, 진간장 1스푼, 겨자 1스푼, 간 마늘 1스푼을 넣어 소스를 만든다.

8. 닭고기와 무채, 오이채를 섞은 후 채소를 넣은 다음 육수에는 식초 1/4컵과 설탕 2스푼, 소금 1스푼을 넣는다.

9. 닭냉채와 메밀면에 육수를 첨가해 닭가슴살 초계국수를 완성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