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마프 2019, 덴마크 비디오아트 특별전 개최
상태바
네마프 2019, 덴마크 비디오아트 특별전 개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8.0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5일~24일까지 롯데시네마 홍대입구에서
국내 유일의 영화와 전시를 아우르는 뉴미디어아트 대안영상축제인 제19회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이 그동안 접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덴마크의 비디오아트, 대안영상 예술작품을 모아 8월 15일~24일까지 ‘덴마크 비디오아트 특별전’을 롯데시네마 홍대입구에서 선보인다. 사진/ 네마프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국내 유일의 영화와 전시를 아우르는 뉴미디어아트 대안영상축제인 제19회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이하 네마프 2019)이 그동안 접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덴마크의 비디오아트, 대안영상 예술작품을 모아 8월 15일~24일까지 ‘덴마크 비디오아트 특별전’을 롯데시네마 홍대입구에서 선보인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은 매년 한 국가의 비디오아트, 대안영상 등을 특별전 형식으로 초청하여 소개해오고 있다. 스페인, 인도네시아, 핀란드, 노르웨이, 네덜란드 특별전을 개최해왔으며, 올해 네마프 2019에서는 ‘덴마크 비디오아트 특별전’을 개최한다

‘덴마크 비디오아트 특별전’은 덴마크 비디오아트/넷아트 비영리기관인 Netfilmmakers와 공동 큐레이팅으로 기획했으며 다양한 덴마크 비디오아트, 대안영상예술의 시각과 관점을 담은 영상들이 소개되며, 덴마크를 기반으로 동시대에 활발히 활동하는 작가들의 싱글채널비디오를 만날 수 있다.

아울러 덴마크 비디오아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부대행사도 준비돼있다.

네마프 행사 참석을 위해 방한한 루이스 스타이베르(Louise Steiwer)와 함께하는 ‘덴마크 큐레이터 토크’가 8월 18일 롯데시네마 홍대입구 1관에서 덴마크 비디오아트 특별전 상영 후 진행된다.

문화N티켓, 8월 한 달간 문화바캉스 이벤트 진행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이현웅)이 운영하는 문화N티켓이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문화를 즐기며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문화바캉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 한국문화정보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이현웅)이 운영하는 문화N티켓이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문화를 즐기며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문화바캉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8월의 한 여름 무더위를 팔팔하게이겨보자는 의미로 88명을 추첨하여 문화관람 후 시원한 여름 추억을 쌓아 줄 워커힐 더뷔페 식사권, 투썸플레이스 아이스아메리카노,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은 8월 1일에서 8월 31일까지이며, 참여 방법은 문화N티켓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유료티켓을 예매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문화바캉스를 응모하거나 이벤트 내용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된다. 당첨자는 오는 9월 6일에 발표하며, 자세한 내용은 문화N티켓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N티켓은 예술인과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의 티켓판매를 지원하고 국민의 다양한 문화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공공 티켓예매 플랫폼이다. 소비자 편의를 위해 모바일 발권 및 검표 기능을 추가해 스마트폰만 있으면 결제부터 검표까지 가능하다. 문화N티켓 앱(APP)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문화N티켓’ 검색 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