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철농산물 ‘무료’ 요리교실 연다
상태바
서울시, 제철농산물 ‘무료’ 요리교실 연다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6.0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명 선착순...13~14일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전통식품명인 이하연 씨가 김치를 담그고 있다. 사진/ MBN '황금알' 방송 캡쳐

[트래블바이크뉴스=이혜진 기자] 서울시는 전통식품명인에게 여름철 밑반찬으로 좋은 젓갈과 여름김치를 배워보는 '제철농산물 활용한 무료 요리교실'을 13~14일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13일 제철 해산물을 이용한 젓갈 강좌에서는 ▲젓갈 담그기 이해교육 ▲젓갈류 4종(멸치젓갈, 밴댕이젓갈, 황석어젓갈, 멍게젓갈) 담그기를 배울 수 있다.

14일 여름김치 강좌는 ▲김치 담그기 이해교육 ▲여름김치류 5종(서울식 배추김치, 오이소박이 김치, 열무 포기김치, 얼갈이 포기김치, 오이지) 담그기를 다룬다.

참가자는 200명이다. 시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인터넷으로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하연 선생님과 작년에도 김치 담그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다며, 명인의 비법을 배울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유튜브 '밥상매일'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5일 기자와의 통화에서 “전통식품명인 제58호인 이하연 선생님과 작년에도 김치 담그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다”며 “보조 강사 한 분이 함께 원활한 강의 진행을 도울 예정이다. 명인의 비법을 배울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