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추천, 6월 무더위 잊게 만들 즐길거리 어디가 좋을까?
상태바
지자체 추천, 6월 무더위 잊게 만들 즐길거리 어디가 좋을까?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6.0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 허브천문공원, 춘천 막국수닭갈비축제 등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10월까지 허브천문공원(둔촌동 산86) 체험학습장과 작은 천문대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 강동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이른 무더위를 잊게 만들 풍성한 즐길거리가 전국적으로 다양하게 펼쳐져 눈길을 모으고 있다.

향기로운 100여종의 허브가 물결치는 강동 허브천문공원

우선,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10월까지 허브천문공원(둔촌동 산86) 체험학습장과 작은 천문대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허브천문공원은 일자산 기슭에 위치한 강동구의 대표적인 명소로, 꽃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무더운 여름이 오기 전 꼭 들러보아야 하는 곳이다. 이곳은 봄의 대표적인 허브인 ‘포피(양귀비)류’와 ‘라벤더류’ 등 100여종의 허브가 절정을 이루어 자연의 눈부신 색으로 옷을 입고 방문객들에게 한껏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6월에는 허브천문공원 내 체험학습장이 준공되어 주민들에게 보다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체험학습장에서는 6월부터 9월까지 허브 에센스를 활용한 허브제품 만들기 체험과 허브 삽목 체험 두 가지 주제로 허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허브제품 만들기 체험은 ▲6월: 허브 마스크팩, ▲7월: 허브 방향제 및 허브청, ▲8월: 허브 버물리 및 디퓨저, ▲9월: 허브 미스트 및 허브볼 등 다양한 제품을 참여자들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허브 삽목체험은 재배단지에서 직접 생산한 허브를 활용하여 허브를 직접 키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되는 천체관측체험은 10월까지 매주 금요일 20시부터 진행된다. 월별로 ▲5월: 북극성과 봄의 별자리, ▲6월: 목성과 4대 위성, ▲7월: 은하수와 여름 별자리, ▲8월: 토성과 화성, ▲9월~10월: 유성우와 가을 별자리 등 그날 관측할 수 있는 달과 계절별 별자리를 학습하고 천문대를 활용해 직접 관찰해 볼 수 있다.

축제와 공연으로 들썩이는 춘천

춘천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인 춘천 막국수닭갈비축제가 11일부터 엿새간 펼쳐진다. 사진/ 춘천시

춘천 전역은 축제와 공연으로 들썩이고 있다.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일까지 춘천마임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린 가운데 춘천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인 춘천 막국수닭갈비축제가 11일부터 엿새간 펼쳐진다.

올해는 특히 축제 총괄 감독제를 도입했으며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와 패스카드 등을 만들었다. 또 축제장 음식의 위생과 서비스 수준도 식기 세척기와 환경시설 지원을 통해 한 차원 높였다.

이밖에 사생대회, 댄스경연대회 등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와 포토존, 갤러리관, 푸드존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된다.

‘ㅎㅎㅋㅋ 웃어라! 즐겨라!’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2019 춘천연극제는 15일부터 8일동안 춘천문화예술회관, 축제극장 몸짓, 봄내극장, 춘천시청 작은공연마당 등 춘천시 일대에서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총 97회 공연이 열리며 예상 관람객은 4만명에 달한다.

개막초청공연은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레베카, 명성황후, 페임 등 세계 최정상급 뮤지컬을 한 무대에서 만날 수 있는‘소냐와 함께하는 뮤지컬 스토리’다.

이외에도 국내 경연작으로 ‘갑돌이와 갑순이’ ‘마지막 동화’ ‘그날이 올텐데’ ‘더 가이즈’ ‘바른생활’ ‘모두 안녕하십니까’ ‘수상한 궁녀’등이 공연된다.

‘라바와 함께하는 2019년 춘천드론페스티벌’도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강원정보문화원 애니메이션박물관 일대에서 개최된다.

드론축구대회는 물론 시민들과 관객들은 드론 시뮬레이션, 드론 디지털대전, 드론 렌탈체험존, 드론 낚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54명의 작가가 참여하는 제15회 강원아트페어는 11일부터 10월 1일까지 4개월 동안 춘천문화예술회관을 비롯해 원주치악예술관, 강릉아트센터, 원주시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린다.

이와 함께 다양한 공연도 춘천 곳곳에서 진행돼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플레이케이팝, ‘트립어드바이저 2019년 으뜸 시설’에 선정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정한 우수관광지, 플레이케이팝(주식회사 엔아이케이제주. 대표이사 이성호)이 ‘트립어드바이저 2019년 으뜸시설’에 선정됐다. 사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정한 우수관광지, 플레이케이팝(주식회사 엔아이케이제주. 대표이사 이성호)이 ‘트립어드바이저 2019년 으뜸시설(Certificate of Excellence)’에 선정됐다.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정보 사이트인 트립어드바이저는 9년 동안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은 호텔, 관광지 등 시설에 ‘으뜸 시설상’을 시상하고 있다. ‘으뜸 시설상’은 여러 관광 시설 중 여행자들의 방문 후기, 개수, 작성일을 기반으로 평가되며, 평가 점수 5점 만점에 4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

플레이케이팝은 지난 2015년 개관 이후로 매년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도내 외 관람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다. 홀로그램 콘서트뿐만 아니라 전신인식 VR 체험 등, 일반적인 관광지에서 쉽게 경험 할 수 없는 체험들은 수학여행으로 제주를 찾는 학생들과 가족 관광객들에게 명소로 꼽힌다.

한편 개관 4주년을 맞이해 6월 한 달 동안 플레이케이팝에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체험하며 촬영한 증강현실 체험사진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인증 이벤트에 참여할 시 4주년 기념 선물과 VR 무료체험의 혜택을 현장에서 즉시 받을 수 있다.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선포식 개최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과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2020년 대구·경북 관광의 해” 성공적 추진을 위해 6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대구·경북 투어페스타』와 6월 7일(금) 오전 10시 30분에『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선포식』을 개최한다. 사진/ 코트파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과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2020년 대구·경북 관광의 해” 성공적 추진을 위해 6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대구·경북 투어페스타』와 6월 7일(금) 오전 10시 30분에『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선포식』을 개최한다.

대구·경북 투어페스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관광박람회인 ‘2019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와 연계하여 대구시와 경북도가 100개 부스 규모인 대규모 관광 특별홍보관을 마련하여 6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역의 매력적인 관광요소를 집중 홍보한다.

아울러 6월 7일 10시 30분에는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선포식을 개최한다. 이 날 선포식에는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서울시장, 한국관광공사 사장, 한국관광학회 회장, 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 세계관광기구(UNWTO), 각국 해외대사 등 주요 인사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선포식에서는 경북 문경출신 방송인 이휘재, 문소리의 사회로 2020년 대구·경북관광의 해 세계 각국 축하 영상 메시지, 선포식 세레모니, 홍보대사 위촉, 해외 6대 핵심여행사 업무협약 체결, 홍보영상물 상영, 대구·경북 글로벌 서포터즈 축하공연, 홍보 플래시몹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대구·경북 투어페스타(대구·경북 공동 홍보관)는 903㎡(43×21m) 규모로 전면은 한옥모양의 경북 전통이미지를 부각하였고 내부는 대구의 현대적인 모습을 구현하여 대구·경북 관광의 상생협력을 컨셉으로 하였다. 공간구성은 대표적인 야경명소를 재현한 야경특별테마관, 사계와 음식을 주제로 한 포토존, 지역관광사업체가 참여하는 여행상품 할인장터, 스크린사격·활쏘기 등의 체험관, 공연·이벤트를 위한 무대 등으로 배치하였다.

홍보관 운영은 ‘대구·경북으로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입구안내소에서 방문객에게 대구·경북 관광여권을 배부하고, 홍보관 내 관광지의 10개 스탬프를 찍어오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배부한 관광여권은 대구·경북 주요관광지 소개와 더불어, 향후 관광스탬프 트레일을 할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다.

방문객은 전시시설을 둘러보고 여행상품 할인장터에서 상담과 더불어 할인 가격으로 관광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커피시음, 스크린사격, 활쏘기, 한복 향낭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고, 무대에서 펼쳐지는 김광석노래 버스킹, 대구국제뮤지컬 페스티발 공연, 에밀레 쇼케이스, 케이팝 퓨전탈춤 등을 즐길 수 있다. 여행 인플루언서 2명이 홍보관을 둘러보며 대구경북 관광명소 소개를 유튜브·아프리카TV로 실시간 중계하고, 바디페인팅 모델은 ‘대구국제 바디페인팅 페스티벌’을 홍보하며 방문객들의 사진촬영 기회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