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에 만나는 속초 여행, 맛집에서 미식까지
상태바
초여름에 만나는 속초 여행, 맛집에서 미식까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5.2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즈넉한 풍경 따라 만나는 속초 신흥사와 가볼 만한 곳
갑작스럽게 찾아온 여름 날씨에 여행자들의 마음이 설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갑작스럽게 찾아온 여름 날씨에 여행자들의 마음이 설렌다. 우리나라는 따뜻한 날씨와 함께 가볼 만한 여행지가 많은데, 그중에서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히는 속초는 특별한 여행으로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그중에서도 신흥사는 속초시 설악동에 위치한 천년고찰로 고즈넉한 풍경으로 일상의 활력을 더하는 여행지이다.

신흥사는 속초시 설악동에 위치한 천년고찰로 고즈넉한 풍경으로 일상의 활력을 더하는 여행지이다. 사진/ 강원관광

신라 진덕여왕 시기 세 명의 스님이 똑같은 꿈을 꾸고 지금의 자리에 절을 세웠다는 이야기가 남은 여행지로 강원도문화재자료 제7호로 지정되어 있어 그 가치를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아직도 경내에는 청동시루, 극락보전, 경판, 향성사지, 3층석탑 등 많은 문화재가 남아있어 힐링여행은 물론 아이들과 함께 하는 속초 체험여행지로 손색이 없다.

신흥사 경내에는 많은 문화재가 남아있어 힐링여행은 물론 아이들과 함께 하는 속초 체험여행지로 손색이 없다. 사진/ 강원관광
속초의 여행지도 찾아 여행도 즐기고 속초의 대표 먹거리를 찾아 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의 여행지도 찾아 여행도 즐기고 속초의 대표 먹거리를 찾아 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된다. 속초에는 다양한 미식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는데, 보는 것만으로 푸짐함을 더하는 속초대게를 빼놓을 수 없다.

그중에서도 속초 현지인 맛집으로 손꼽히는 팔도게찜은 꼭 가볼 만한 속초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팔도게찜은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아 판매하는 대게전문점으로 신선한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팔도게찜 세트메뉴에 한상 가득 차려지는 곁다림찬도 인기가 높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대게뿐만 아니라 킹크랩, 홍게세트 등 다양한 게요리를 즐길 수 있어 속초에서 게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속초대게맛집이다.

팔도게찜은 세트메뉴에는 한상 가득 차려지는 곁다림찬도 인기가 높다. 모둠회를 비롯해 게라면, 오징어순대, 미역국, 해산물 등이 속초에서 먹는 재미를 더한다.

한편, 속초맛집인 이곳은 세트메뉴뿐만 아니라 홍게 무한리필도 판매하고 있다. 부담 없는 가격에 홍게를 마음껏 맛볼 수 있어 속초 현지인도 자주 찾는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