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가 있는 추천 봄 여행지는 어디?
상태바
테마가 있는 추천 봄 여행지는 어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4.2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 템플스테이, 한우 숯불구이 축제
중흥사(경기 고양시)는 매월 넷째 주 주말마다 2박 3일 일정으로 ‘책 읽는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사진/ 중흥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헌 기자]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나들이를 계획하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테마 여행지가 눈길을 모으고 있다.

중흥사, 저자와 함께하는 ‘독서’ 템플스테이 진행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중흥사(경기 고양시)는 매월 넷째 주 주말마다 2박 3일 일정으로 ‘책 읽는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이번 템플스테이는 강좌형, 휴식형, 혼합형으로 구분된다. 휴식형의 경우 첫째 날과 둘째 날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며 책을 읽고, 셋째 날 ‘저자와의 만남’을 통해 저자의 강의를 듣거나 질의응답을 통해 저자와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좌형은 첫째 날 1개 강좌, 둘째 날 3개 강좌, 셋째 날 1개 강좌 및 ‘저자와의 만남’(토론회)을 진행한다. 혼합형은 첫째 날은 휴식형으로 진행되며, 둘째 날 1~2개 강좌, 셋째 날은 1개 강좌 및 ‘저자와의 만남’(토론회)로 구성된다.

오는 4월 26일부터 28일에는 목경찬 교수(전 불광교육원)가 󰡔연기법으로 읽는 불교󰡕(불광출판사)를 갖고 ‘강좌형’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5월 24일부터 26일에는 이미령 교수(불광불교대학 전임교수)가 진행하는 󰡔붓다 한 말씀󰡕(불광출판사)이 ‘휴식형’으로 예정돼 있으며, 6월 21일부터 23일에는 현진스님의 󰡔빤짜딴뜨라󰡕(아름다운 인연)가 ‘혼합형’으로 마련된다.

7월 26일부터 28일에는 정운스님의 󰡔도표로 읽는 경전입문󰡕(민족사)이 ‘강좌형’으로, 8월 23일부터 25일에는 최광식 교수(고려대학교 한국사학과)의 󰡔삼국유사의 신화 이야기󰡕(세창출판사)가 ‘혼합형’으로 예정돼 있다.

참가비용은 강좌 유형에 따라 1인당 10~15만원이며, 참가를 원하는 분은 템플스테이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된다.

다가오는 가정의 달, 한우 나들이 어때요?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우 숯불구이 축제’를 전국에서 개최한다. 사진/ 한우자조금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우 숯불구이 축제’를 전국에서 개최한다.

한우 숯불구이 축제는 한우 농가가 직접 참여해 한우를 직거래로 판매함으로써 유통비용을 최소화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한 행사다.

한우 숯불구이 축제는 오는 19일 경기도를 시작으로 5월 말까지 약 한 달간 전국에서 진행된다. 전국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구이용 등심과 정육 등을 할인된 가격(가격은 도별로 상이)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각종 레크리에이션과 한우 경매, 경품 추첨 등 권역 별로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경기도는 이달 19일부터 21일까지 남양주시 정약용 공원에서 가장 먼저 한우 숯불구이 축제의 막을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우 시식은 물론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이어 서울에서는 4월 23일부터 4월 25일까지 렛츠런파크 주차장(구 과천경마공원)에서 행사가 진행된다. 직거래로 구입한 한우를 그 자리에서 바로 숯불에 구워먹을 수 있도록 야외 테이블을 설치해 봄 나들이와 외식을 한 번에 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제주도에서도 4월 25일부터 4월 28일까지 나흘 간 제주시민 복지타운에서 축제를 진행한다.

5월부터는 본격적인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한우 숯불구이축제가 시작된다. 강원도는 5월 3일부터 5월 5일까지 홍천축협 갈마로지점에서 한우숯불구이 축제를 진행한다. 충청권은 ▲충남=세종시 조치원읍 행복무지개 주차장 일대 (5.3~5.6) ▲충북=청주 롯데 아울렛 광장 (5.10~5.12) 에서 행사를 한다. 한우 탈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경품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어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도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전라도권에서는 5월 황금연휴 기간에 한우 숯불구이축제를 진행해 봄철 나들이객들의 발길을 이끌 전망이다. 참가자들은 행운권 한우 경매와 타임세일 등 황금 연휴 행운을 노려볼 만하다. 행사는 ▲전북=농업회사법인 이상촌 순창지점 (5.3~5.5) ▲전남=영산강 둔치체육공원 (5.4~5.6) 에서 개최된다.

경상도권은 ▲경북=예천 상설시장 주차장 (5.4~5.6) ▲울산=울산북구청 광장(5.10~5.12) 에서 축제를 진행한다. 시식회를 비롯해 룰렛 이벤트와 보물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어 봄의 정취와 함께 한우 숯불구이 축제를 만끽할 수 있다. 5월 23일부터 5월 26일까지 기장군 철마 축제장 일원에서 하는 행사를 끝으로 약 한 달간의 한우 숯불구이 축제가 막을 내릴 전망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