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 봄을 기다리며, 강원도로 출발 “동해·강릉에서 이색여행”
상태바
따듯한 봄을 기다리며, 강원도로 출발 “동해·강릉에서 이색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2.2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 삼화사 템플스테이, 천곡천연동굴, 강릉 정동진 레일바이크 등 강원도 추천 여행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마다 특별한 여행지를 준비하고 있는데, 강원도로 떠나는 국내여행으로 다양한 재미를 느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추위가 매서웠던 겨울도 지나가며 여행의 계절이 돌아오고 있다.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마다 특별한 여행지를 준비하고 있는데, 강원도로 떠나는 국내여행으로 다양한 재미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강원도 동해시에 위치한 삼화사는 이색적인 강원도 여행을 즐기기 좋은 최고의 장소이다. 상화동 무릉계곡을 따라 만날 수 있는 이곳은 신라시대 범일국사가 지었다고 전해지는데, 동국여지승람, 척주지 등 그 기록이 남아있는 유서 깊은 여행지이다.

특히 삼화사를 방문했다면 템플스테이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삼화사에서는 1박2일, 2박3일, 휴식형 템플스테이 등을 즐길 수 있다. 그중에서도 매달 마지막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 마지막 주에 열리는 다양한 문화 체험은 강원도에서 이색적인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삼화사에서는 1박2일, 2박3일, 휴식형 템플스테이 등을 즐길 수 있다. 사진/ 삼화사 템플스테이
동해시에서 이색적인 풍경을 찾아 떠난다면 천곡천연동굴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동해시에서 이색적인 풍경을 찾아 떠난다면 천곡천연동굴도 빼놓을 수 없다. 총길이 1400m의 석회암 수평동굴로 생성시기가 무려 4~5억년 전으로 추정되고 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시내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동굴 내부에는 종유석, 석순, 석주 등이 아름답게 펼쳐져 있어 자연학습장으로도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에 가족 여행자에게 더욱 인기있는 강원도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동해안을 따라 강릉으로 이동하면 우리나라 최고의 해돋이 명소 정동진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정동진에서는 정동진역을 출발해 동해바다와 강릉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정동진레일바이크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정동진에서는 정동진역을 출발해 동해바다와 강릉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정동진레일바이크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정동진레일바이크는 전동 운행이 가능해 노약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2인승과 4인승으로 나누어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연인은 물론, 가족 여행자 모두가 즐길 수 있다.

강원도를 여행하며 다양한 명소도 둘러보고,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미식과 맛집도 빼놓을 수 없다. 강릉에는 동해의 해산물을 이용한 요리가 인기가 많은데, 그중에서 주문진맛집 신대게나라가 있다.

강원도를 여행하며 다양한 명소도 둘러보고,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미식과 맛집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주문진맛집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대게를 판매하는 강릉 주문진 횟집으로 복잡한 유통과정이 없고 수율이 좋은 각 등급별로 최고의 대게만을 엄선해 판매하고 있다.

특히 신대게나라는 전국 각지로 대게를 유통하는 대게전문점으로 전국적인 유통망을 갖춰 저렴한 가격과 신뢰성 면에서도 경쟁력이 돋보이는 강릉맛집이다.

신대게나라에서는 대형수족관이 배치되어 있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고객이 직접 눈으로 골라 대게를 주문할 수 있는 특별함도 있다. 고른 대게는 바로 쪄내 신선한 맛을 더하는 것도 강릉맛집인 이곳만의 비법이다.

신대게나라는 모둠회, 오징어순대, 물회 등 강릉을 대표하는 미식으로 더욱 풍성한 강릉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대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곁다림찬도 인기. 신대게나라는 모둠회, 오징어순대, 물회 등 강릉을 대표하는 미식으로 더욱 풍성한 강릉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