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여행의 진수, 강원도 북부로 떠나는 추천 여행
상태바
겨울 여행의 진수, 강원도 북부로 떠나는 추천 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2.1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 국토정중앙천문대, 고성 통일전망대, 속초 설악케이블카 등 겨울 여행 가볼 만한 곳
강원도는 우리나라에서도 지대가 높고 위도가 높아 겨울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곳이 많다. 사진/ 양구문화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추운 겨울에도 강원도를 찾는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다. 강원도는 우리나라에서도 지대가 높고 위도가 높아 겨울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곳이 많다.

더불어 DMZ 지역과 맞닿아 있는 까닭에 천연 그대로의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어 이를 즐기기 위한 여행자도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는 중이다.

강원도 북부 여행지 중에서도 강원도 양구를 빼놓을 수 없다. 양구는 헌법상 대한민국 국토의 정중앙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는 강원도 명소이다. 그중에서도 국토정중앙천문대는 우리 국토 정중앙점과 함께 우주의 신비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다.

국토정중앙천문대는 우리 국토 정중앙점과 함께 우주의 신비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주망원경인 800mm 반사망원경과 함께, 최신 천문정보와 여러 학습체험이 가능한 전시실, 디지털 천체투영실 등을 마련해 여행의 재미와 학습의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명소이다.

강원도 고성에서는 휴전선과 남방한계선이 만나는 통일전망대가 있다. 통일전망대에서는 우리나라의 자연뿐만 아니라 아름답다고 소문난 금강산과 해금강이 펼쳐지는 이색적인 강원도 여행지이다.

통일전망대에서는 우리나라의 자연뿐만 아니라 아름답다고 소문난 금강산과 해금강이 펼쳐지는 이색적인 강원도 여행지이다. 사진/ 고성 통일전망대

북한지역과 동해바다를 둘러볼 수 있는 전망대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오솔길을 만들어 장갑차, 탱크, 비행기 등 전시물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하고 있다.

아름다운 설악산의 비경을 만날 수 있는 속초도 강원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그중에서도 겨울을 맞이해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바로 속초 설악케이블카로 만날 수 있는 권금성이다.

속초 설악케이블카는 1970년 설립한 이래 설악산 관람을 여유있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 되고 있다. 더불어 권금성 정상에서는 동해바다와 함께 설악산의 다양한 경치와 함께 설경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속초 설악케이블카는 1970년 설립한 이래 설악산 관람을 여유있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 되고 있다. 사진/ 속초 설악케이블카
강원도의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도 둘러보고 미식으로 가득한 속초를 방문해 따뜻한 국물로 여행에 지친 몸을 녹여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강원도의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도 둘러보고 미식으로 가득한 속초를 방문해 따뜻한 국물로 여행에 지친 몸을 녹여보는 것이 어떨까. 속초 동명항은 강원도 동해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해물탕이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속초맛집 홍대포가 있다.

홍대포는 속초현지인도 자주 찾는 맛집으로 해물탕뿐만 아니라 육해공의 재료를 모아 제공하는 해천탕이 인기이다. 해천탕은 닭 한 마리와 함께, 살아있는 문어 한 마리 그리고 가리비, 전복, 홍합, 키조개 등을 넣어 마음까지 시원한 국물을 즐길 수 있는 속초동명항맛집이다.

홍대포는 해산물과 닭에서 우러난 육수는 물론 엄나무, 생강 등 비법재료를 넣고 깊은 맛을 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베스트 홍대포는 맛의 비법으로 육수가 있다. 해산물과 닭에서 우러난 육수는 물론 엄나무, 생강 등 비법재료를 넣고 깊은 맛을 내고 있다. 이 덕분에 재료의 잡내를 잡아 깔끔한 맛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홍대포는 모든 재료는 전문가가 손질해 먹기 좋게 맛볼 수 있을뿐더러 육수의 맛이 좋아 칼국수까지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