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한 분위기로 가득, 고성&속초로 떠나는 미술관 여행
상태바
로맨틱한 분위기로 가득, 고성&속초로 떠나는 미술관 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2.1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 바우지움조각미술관, 내설악 백공미술관, 속초 석봉도자기미술관 등 추천 여행
강원도를 여행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자연과 함께 펼쳐진 다양한 재미를 느껴보자. 사진/ 강원도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원도를 여행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명소들이 많아 풍경을 즐겨도 좋은 곳이 강원도이다. 하지만 자연과 함께 펼쳐진 다양한 재미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강원도에는 여행자의 발길을 붙잡는 명소로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그중에서도 고성군 바우지움조각미술관은 현대 조각을 만날 수 있는 사립미술관으로 총 9900㎡ 부지에 3개의 전시관으로 꾸며진 강원도 가볼 만한 곳이다.

고성군 바우지움조각미술관은 다양한 볼거리만큼 주변 산세와의 조화도 뛰어나 아름다운 강원도의 풍경을 선사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다양한 볼거리만큼 주변 산세와의 조화도 뛰어나 아름다운 강원도의 풍경을 선사한다. 미술관 야외에는 물의 정원, 돌의 정원, 숲의 정원 등 다섯 가지 테마의 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아름다운 자연, 건축, 조각이 어우러진 미술관으로 사랑받고 있다.

강원도 인제에서는 설악산의 풍요로움과 내린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내설악 백공미술관이 자리를 잡고 있다. 한국 근대 대표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이곳은 강원도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 제격이다.

강원도 인제에서는 설악산의 풍요로움과 내린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내설악 백공미술관이 자리를 잡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한국근대 추상표현주의 대표작품부터, 한국화, 북한회화 및 조각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매년 일반 미술관에서 만나보기 힘든 근대회화의 명작들을 만날 볼 수 있다.

속초시에서는 한국 도자문화와 관련된 이색적인 여행지도 만나볼 수 있다. 석봉도자기미술관은 속초의 대표 호수인 청초호수와 일대 수변공원과 어울려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강원도 명소이다.

석봉도자기미술관은 속초의 대표 호수인 청초호수와 일대 수변공원과 어울려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강원도 명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미술관에서는 고려시대의 상감청자부터 조선의 백자는 물론 근현대에 예술적 가치를 가지는 다양한 도자기를 전시하고 있다. 더불어 세계 각국의 도예작가 작품을 한곳에 모아 관람과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하고 있다.

강원도에서 즐기는 낭만적인 미술관 여행만큼이나 동해안의 미식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특히 속초 동명항에는 맛집으로 알려진 속초가볼만한곳이 많아 강원도 여행의 중심지로 손꼽힌다.

속초 동명항에는 맛집으로 알려진 속초가볼만한곳이 많아 강원도 여행의 중심지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그중에서 속초대게맛집으로 알려진 비치대게는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대게를 직접 잡은 대게를 유통과 운영까지 진행해 신선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대게전문점이다.

비치대게는 고객이 직접 먹을 대게를 선택할 수 있는 것도 특별하다. 매장에 마련된 대형수족관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골라 신뢰할 수 있는 대게전문점이다. 직접 고른 대게는 바로 찜통으로 쪄내 그 맛을 더한 속초맛집이다.

대게를 주문할 경우 나오는 다양한 미식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대게를 주문할 경우 나오는 다양한 미식도 빼놓을 수 없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싱싱한 활어회와 새콤달콤 물회를 비롯해 15여 가지 곁다림찬이 세미뷔페로 차려지는 가볼만한 곳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