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의 풍경 따라 만나는 고성과 속초 추천 여행
상태바
동해의 풍경 따라 만나는 고성과 속초 추천 여행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2.1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아야진해변, 거진항, 속초시 속초해변 등 가볼만한 곳은?
일상의 활력을 찾아 강원도로 향하는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다. 사진/ 고성군 문화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일상의 활력을 찾아 강원도로 향하는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다. 강원도는 태백산맥으로 이어지는 장대한 풍경과 동해바다를 만날 수 있는 시원함으로 1년 365일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특히 강원도 북부지역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즐길 수 있어 더욱 사랑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동해의 청정해안으로 불리는 아야진해변을 빼놓을 수 없다. 고성군 토성면에 위치한 이곳은 속초에서도 인접해 있어 강원도 여행의 시발점으로도 손색이 없다.

고성군 토성면에 위치한 아야진 해변은 속초에서도 인접해 있어 강원도 여행의 시발점으로도 손색이 없다. 사진/ 아야진해변

지금은 여름의 시원함 대신 겨울바다가 주는 청명함만이 남았지만 크고 작은 바위와 맑은 바다, 깨끗한 백사장이 어울려 겨울에도 많은 여행자가 방문하고 있다.

태백산맥 줄기가 해안을 에워싸고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거진항 역시 강원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그 모습과 이름으로 이색적인 전설도 남아있는 이색 여행지이기도 하다.

태백산맥 줄기가 해안을 에워싸고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거진항 역시 강원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사진/ 강원관광

거진항은 고즈넉한 강원도 어촌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면서도 주변으로 거진해변과 거진등대해맞이공원 등 가볼 만한 곳도 많아 함께 둘러보기 좋아 겨울에도 많은 여행자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강원도를 대표하는 풍경으로 속초시 속초해변도 빼놓을 수 없다. 우리나라 동해안 해변 중 가장 유명한 이곳은 백사장의 길이가 무려 2km나 달하는 곳이다. 이런 까닭에 청호동, 조양동, 대포항에 이르기까지 닿아있는 점도 특별하다.

속초해변은 공원,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고 시내와 속초고속터미널과 인접해있어 강원도 속초 여행의 필수코스로 자리를 잡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속초해변 주변으로는 공원,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겨울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동해바다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시내와 속초고속터미널과 인접해있어 강원도 속초 여행의 필수코스로 자리를 잡고 있다.

강원도에서 즐기는 풍경만큼이나 여행자를 사로잡는 것이 또 있다. 바로 제철을 맞이해 맛이 제대로인 대게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특히 속초 대포항에는 가볼만한 맛집이 많아 여행자의 오감을 사로잡는다.

강원도에서 즐기는 낭만적인 미술관 여행만큼이나 여행자를 사로잡는 것이 또 있다. 바로 제철을 맞이해 맛이 제대로인 대게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추천 대포대게는 신선한 대게를 매일 아침 공수해 판매하는 대포항맛집으로 인기가 높다. 선주가 직접 배를 타고 잡은 대게를 판매하는 까닭에 신선한 대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다양한 미디어에도 소개된 곳이다.

대포대게에서는 대포항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 좋은 곳에서 여유 있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대게뿐만 아니라 20여 가지 곁다림찬이 세미뷔페로 차려져 마음껏 맛볼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대포대게는 곁들임찬 역시 모둠회, 물회, 해산물 모둠은 물론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치킨가스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일품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곁들임찬 역시 모둠회, 물회, 해산물 모둠은 물론 대게장국,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치킨가스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일품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한편, 대게 제철을 맞이해 속초맛집에서는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SNS 인증과 네이버 예약할 경우 할인이벤트로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대게를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