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도심에서 즐기는 강남 문화 여행
상태바
설 연휴 도심에서 즐기는 강남 문화 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2.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 체험관, 별마당 도서관, 현대 모터스튜디오 등 추천 여행지
본격적인 설연휴로 서울 도심은 조용하다. 이런 시기일수록 조용한 서울을 100%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여행지를 찾아 떠나보자. 사진/ 강남구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본격적인 설연휴로 서울 도심은 조용하다. 이런 시기일수록 조용한 서울을 100%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여행지를 찾아 떠나보는 것이 어떨까. 그중에서도 서울 문화의 중심지인 강남에서는 다양한 여행지를 만날 수 있어 설 연휴 즐겨볼만하다.

특히 최근 유행하고 VR체험관은 가상현실체험을 통해 실감 나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콘텐츠로 자리를 잡고 있다. 그중에서도 강남대로에 위치한 VR스테이션에서는 1200여 평의 초대형 규모로 20여 종의 VR 어트랙션와 미디어 컨텐츠를 갖춘 복합 문화공간이다.

최근 유행하고 VR체험관은 가상현실체험을 통해 실감 나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콘텐츠로 자리를 잡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의 VR컨텐츠로 구성된 구역 VR Z가 들어서 있는 것도 특징으로 마리오 카트, 드래곤볼, 에반게리온 등을 활용한 어트랙션으로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코엑스 센트럴프라자 중심에 위치한 별마당 도서관은 13m 높이 서가가 이색적인 도심 속 힐링공간이다. 독특한 외관만큼이나 총 5만 여권의 장서를 갖추고 있어 취미도서부터 외국 원서까지 다양한 도서를 만날 수 있다.

코엑스 센트럴프라자 중심에 위치한 별마당 도서관은 13m 높이 서가가 이색적인 도심 속 힐링공간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뿐만 아니라 은은한 조명으로 낭만적인 이곳은 다양한 테이블과 노트북 작업이 가능한 콘센트도 마련되어 있어 책을 구매하지 않아도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강남구 언주로에서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이 자리 잡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실험정신이 담긴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자동차산업의 현주소와 최신 자동차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자동차뿐만 아니라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는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오토 라이브러리는 자동차 역사, 디자인, 기술에 이르기까지 자동차와 관련된 수많은 서적들을 마음껏 읽어볼 수 있다. 또한 국내외 유명 자동차 잡지를 매달 업데이트해 트렌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정보의 장이되고 있다.

자동차뿐만 아니라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는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사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강남역에는 다양한 맛집이 많지만 소곱창을 원하는 부위로 무한리필해주는 곱창흡입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남역 맛집 DB

강남에서 이색적인 여행을 즐겼다면 풍성한 먹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는 것도 추천된다. 강남역에는 다양한 맛집이 많지만 소곱창을 원하는 부위로 무한리필해주는 곱창흡입이 있다.

강남역 곱창 무한리필 전문점인 곱창흡인은 질 좋은 프리미엄 소곱창을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데, 곱창뿐만 아니라 우삼겹, 날치알주먹밥 등을 무한으로 제공하는 맛집이다.

강남역 곱창 무한리필 전문점인 곱창흡인은 질 좋은 프리미엄 소곱창뿐만 아니라 우삼겹, 날치알주먹밥 등을 무한으로 제공하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남역 맛집 DB

더불어 서비스로 제공되는 쇠고집 곱창전골 역시 곱창만큼 인기메뉴. 칼칼하고 얼큰한 국물이 식사는 물론 술안주로도 제격으로 강남역 맛집만의 백미로 손꼽힌다.

한편, 곱창 무한리필 전문점 곱창흡입에서는 곱창의 고소한 맛을 더해주는 눈꽃치즈곱창은 물론, 곱창과 낙지가 듬뿍 들어있는 낙곱새 등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도 다양해 먹는 즐거움을 더하는 강남역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곱창의 고소한 맛을 더해주는 눈꽃치즈곱창은 물론, 곱창과 낙지가 듬뿍 들어있는 낙곱새 등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도 다양해 먹는 즐거움을 더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남역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