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여행의 중심도시, 원주 추천 여행지는?
상태바
강원도 여행의 중심도시, 원주 추천 여행지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2.0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치악산 금강송길, 충렬사 등 원주 가볼 만한 곳
원주의 대표적인 관광 콘텐츠인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는 우리나라 산악보도교 중 최장, 최고 규모를 자랑하는 여행명소로 손꼽힌다. 사진/ 원주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원도 원주는 강원도 여행의 중심지로 손꼽힌다. 강원도 영서지방과 충청북도에 이르는 거점 역할을 하고 있어 다양한 여행지를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원주는 강원도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가볼만한 곳이 많아 여행자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다.

그중에서도 원주의 대표적인 관광 콘텐츠인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는 우리나라 산악보도교 중 최장, 최고 규모를 자랑하는 여행명소로 손꼽힌다.

치악산 입구의 황장금표와 금강소나무부터 시작하여 계곡의 나무와 구룡사의 구석구석까지 천 년이 넘는 오랜 시간 동안 사람들과 함께한 구룡사. 사진/ 원주시청

길이 200m, 높이 100m에서 느끼는 스릴과 함께 소금산과 일대의 기암절벽 그리고 섬강의 빼어난 풍광을 감상하기 제격이다. 더불어 원주레일바이크와 뮤지엄산 등 원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여행지와도 인접해 있어 원주여행을 즐기기 좋은 가볼 만한 곳이다.

원주시 소초면에서는 치악산 금강송길을 만날 수 있다. 치악산은 원주시와 횡성군 사이를 가르는 높이 1288m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산이다.

치악산에서는 구룡사, 상원사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지만 치악산 금강송길은 겨울에도 청정 자연에서 산림욕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치악산 금강송길은 겨울에도 청정 자연에서 산림욕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사진/ 강원관광

금강송길에는 수령이 100~200년 된 금강소나무가 무려 7만 5000그루가 식재되어 있는데, 국내 최대 규모로 알려진 경북 울진 금강소나무 군락지에 버금가는 규모가 인상적이다. 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도록 숲길을 포장해 원주 여행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원주시 석경길에 위치한 원주 충렬사는 원주의 풍경과 함께 우리나라 순국선열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이곳에서는 왜적의 침략에 맞서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들을 모신 곳으로 향토유적 제2009-1호에 지정되어 있다.

잘 정돈된 사원은 주변 산세와 어울려 고즈넉한 원주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주변으로 치악산, 행구수변공원 등 원주 가볼만한곳과 인접해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게먹고회먹고는 원주 단계동 맛집으로 직접 어선을 보유해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일상의 활력을 찾아 원주 자연으로 떠나는 여행과 함께 원주 맛집에서 힐링여행의 마무리를 지어보는 것은 어떨까. 게먹고회먹고는 원주 단계동 맛집으로 직접 어선을 보유해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게먹고회먹고는 겨울 제철을 맞이해 판매하는 홍게를 판매하고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는 원 간현유원지맛집이다. 더불어 홍게는 와인으로 숙성해 잡내를 잡아내고 무한리필로 제공하고 있어 가성비 높은 대게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홍게는 와인으로 숙성해 잡내를 잡아내고 무한리필로 제공하고 있어 가성비 높은 대게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한편, 게먹고회먹고는 겨울 대게, 홍게 제철을 맞이해 할인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SNS 올릴 시 5%할인, 네이버예약 시 5%할인을 통해 저렴한가격에 최고 품질의 홍게를 즐길 수 있는 원주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