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강원도에서 힐링여행, “양양과 속초로 떠나볼까?”
상태바
설 연휴 강원도에서 힐링여행, “양양과 속초로 떠나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2.0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양 하조대, 휴휴암, 속초 학무정 등 마음의 평안을 위한 강원도 추천 여행지
강원도는 편리한 교통수단과 천혜의 자연이 주는 여행의 즐거움이 가득한 곳으로 사계절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사진/ 하조대해수욕장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우리나라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히는 강원도는 편리한 교통수단과 천혜의 자연이 주는 여행의 즐거움이 가득한 곳으로 사계절 언제나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더불어 강원도를 대표하는 다양한 미식을 맛집에서 즐길 수 있어 오감만족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그중에서도 양양군 현북면에서는 하조대를 만날 수 있다. 하조대는 강원도의 바다와 기암절벽 그리고 정자 풍취까지 강원도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하조대는 강원도의 바다와 기암절벽 그리고 정자 풍취까지 강원도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사진/ 강원관광

다른 동해의 바닷가와 달리 주변으로 위락시설이 많지 않아 고즈넉한 강원도 여행을 즐기기에 충분한 곳이다. 더불어 하조대 해변주변으로는 소나무숲이 울창해 겨울에도 조용하게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휴휴암 역시 양양을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를 잡고 있다. 이 사찰은 번뇌를 잠시 내려놓고 쉬어간다는 '쉬고 또 쉰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미워하는 마음, 어리석은 마음, 시기와 질투 등 내려놓고 나를 돌아보기 위한 여행지로 제격이다.

휴휴암 역시 양양을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를 잡고 있다. 이 사찰은 번뇌를 잠시 내려놓고 쉬어간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사진/ 강원관광

바닷가에는 100평 남짓한 바위인 여화법당이 있는데, 해변방향으로 마치 관세음보살의 형상을 한 바위가 있어 강원도를 찾은 많은 여행자가 이곳을 방문하고 있다.

강원도 속초에도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가볼만한곳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특히 속초시 도문동에 위치한 학무정은 속초 8경에도 선정된 속초의 대표 명소로 손꼽힌다. 이곳은 아름다운 풍경은 물론이고 소나무숲에서 불어오는 솔향으로 몸과 정신을 맑게 해준다.

학무정에서는 소나무숲과 동해의 아름다운 풍경, 설악산, 마을을 지나는 쌍천 등 속초를 풍경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어 속초 여행의 축소판이라 불린다. 사진/ 강원관광

학무정에서는 소나무숲과 동해의 아름다운 풍경, 설악산, 마을을 지나는 쌍천 등 속초를 풍경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어 속초 여행의 축소판이라 불린다. 이런 까닭에 수많은 문인과 선비들이 이곳에 방문해 글과 시를 남겼는데, 정자 안쪽에 이것들이 걸려있다.

강원도에서 여행으로 힐링을 하고 있다면 미식으로 기분까지 좋아지는 여행을 즐겨보도록 하자. 강원도는 동해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은데, 속초 동명항은 강원도 제일의 항구로 수많은 맛집이 있다.

최대게는 동명항맛집 중에서도 속초현지인이 찾는 대게맛집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최대게는 이런 동명항맛집 중에서도 속초현지인이 찾는 대게맛집으로 유명하다. 다양한 미디어에도 소개된 최대게는 어선을 직접 운영해 대게를 판매하고 있어 원가와 유통비를 절감해 저렴한 가격으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더불어 매일 공수되는 대게는 물론, 직수입으로 킹크랩, 랍스타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신선한 맛을 자랑하는 속초맛집이다.

대게뿐만 아니라 최대게에서는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차려지는 17여 가지 서비스음식도 인기가 높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대게뿐만 아니라 최대게에서는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차려지는 17여 가지 서비스음식도 인기가 높다. 모둠회, 물회, 오징어 순대 등 속초를 대표하는 미식으로 채워져 강원도 힐링여행의 마무리를 전하는 속초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