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바다 낭만을 찾아 떠나는 강릉, “활력 충전 여행지로 출발”
상태바
겨울 바다 낭만을 찾아 떠나는 강릉, “활력 충전 여행지로 출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1.2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즈넉한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강릉의 숨은 명소와 가볼만한곳은 어디?
추운 겨울바람에도 낭만을 찾아 국내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행이 일상화되면서 일상의 활력을 더해주는 여행지와 가볼만한곳을 찾아 떠나는 것이다. 사진/ 강원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추운 겨울바람에도 낭만을 찾아 국내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행이 일상화되면서 일상의 활력을 더해주는 여행지의 가볼만한곳을 찾아 나서고 있다.

그중에서도 강원도 강릉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강릉시 사천면에 위치한 사천해변은 조용한 강릉 풍경을 자랑하는 여행지로 깨끗한 동해바다를 만끽하기 제격인 여행 명소이다.

강릉시 사천면에 위치한 사천해변은 조용한 강릉 풍경을 자랑하는 여행지로 깨끗한 동해바다를 만끽하기 제격인 여행 명소이다. 사진/ 강원관광

사천해변은 무엇보다 경포도립공원과 인접해 있고, 해변 주변으로 소나무숲이 우거져 있어 바다와 함께 잠시 산책을 즐기기 좋다는 장점이 있다. 고요한 소나무숲을 걷다가 느낄 수 있는 솔향이 강릉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오대산을 따라 만날 수 있는 소금강지구 역시 강릉 여행의 명소로 손꼽힌다. 명승지 제1호로 지정될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오대산에서도 소금강지구는 작은 금강산이라고 불릴 정도로 빼어난 절경으로 유명하다.

명승지 제1호로 지정될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오대산에서도 소금강지구는 작은 금강산이라고 불릴 정도로 빼어난 절경으로 유명하다. 사진/ 강원관광

소금강지구의 진수를 느껴보고 싶다면 무릉계곡에서 시작해 십자소,연화담, 구룡폭포 등을 지나는 코스가 제격이다. 다만 아름다운 풍경만큼이나 암반이 많고 미끄러워 겨울 산행으로 이곳을 찾는 등산애호가라면 만반의 준비를 하고 떠나는 것이 좋다.

정동진해안단구는 국내 해안 단구 중 규모가 가장 크고 보존 상태가 뛰어난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천연기념물 제437호로 지정된 이곳은 2016년부터 탐방로가 조성되어 해안단구와 함께 동해가 만들어내는 절경을 눈앞에서 즐길 수 있다.

정동진해안단구는 국내 해안 단구 중 규모가 가장 크고 보존 상태가 뛰어난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사진/ 강원관광

뿐만 아니라 이곳을 걸으며 곳곳에서 보이는 해안경비초소와 철조망에 가려진 바다도 만날 수 있어 우리나라의 분단의 역사까지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이색적인 강릉 명소이다.

더불어 강릉 주문진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강릉 대표 명소이다. 주문진은 아름다운 동해바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문진맛집으로 유명하다. 강릉주문진은 동해안의 대표적인 어항기지로 약 350척의 배가 드나드는 항구이다.

이런 까닭에 신선하고 저렴한 대게를 즐길 수 있는데, 강릉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주문진 앞바다에서 조업한 홍게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소개된 홍게전문점이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주문진 앞바다에서 조업한 홍게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소개된 홍게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모둠회, 물회, 오징어 순대 등 먹거리도 추가할 수 있어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직접 잡은 홍게를 판매하는 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고, 다양한 밑반찬을 제공해 푸짐함을 더한다. 더불어 모둠회, 물회, 오징어 순대 등 먹거리도 추가할 수 있어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통하고 있다.

한편,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홍게뿐만 아니라 대게, 킹크랩, 랍스타 등도 직접 유통하고 있다. 불필요한 유통과정을 생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게를 구매할 수 있는 강릉맛집으로 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