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활력 더하는 속초 여행, 가볼 만한 맛집은?
상태바
일상의 활력 더하는 속초 여행, 가볼 만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1.0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초호, 속초 엑스포타워 등 속초 추천 여행지는 어디?
새해가 밝아오면서 시끄러운 도심을 떠나 일상의 활력을 더하는 속초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새해가 밝아오면서 시끄러운 도심을 떠나 일상의 활력을 더하는 속초가 인기를 끌고 있다.

속초는 우리나라 최고의 여행지 중 한 곳으로 아름다운 강원도의 풍경과 동해에서 생산되는 푸짐한 해산물로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그중에서도 청초호는 속초를 방문했다면 방문해볼 만한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속초에는 설악산과 동해만 있다는 편견과 달리 강원도를 대표하는 호수가 많다.

청초호는 소가 누워있는 모양으로 형성되어 보는 재미를 더하며, 동해바다와 설악산까지 함께 감상할 수 있어 속초 힐링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 속초시청

그중에서도 청초호는 소가 누워있는 모양으로 형성되어 보는 재미를 더하며, 동해바다와 설악산까지 함께 감상할 수 있어 속초 힐링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청초호는 그 자체로도 여행지로 손색이 없지만 주변으로 동해를 감상할 수 있는 둘레길도 마련되어 있어 겨울 속초의 풍경을 즐기기 제격이다.

속초시 엑스포로에 위치한 엑스포타워도 속초의 대표 여행지이다. 청초호 바로 옆에 위치한 이곳은 73.4m의 전망타워로 속초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여행지이다.

청초호 바로 옆에 위치한 이곳은 73.4m의 전망타워로 속초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여행지이다. 사진/ 강원관광

전망대에서 설악산과 동해, 속초를 바라보기에도 좋은 이곳은 밤이 되면 화려한 조명으로 낮과는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엑스포타워 주변으로는 청대산, 엑스포유람선, 석봉도자기미술관 등 속초의 여행명소와 인접해 있어 함께 즐기기 좋다.

속초의 풍경과 함께 속초 맛집에서는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어 더욱 특별한 속초여행을 즐길 수 있다. 그중에서도 겨울철 따끈한 해물탕을 맛볼 수 있는 홍대포는 속초동명항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겨울철 따끈한 해물탕을 맛볼 수 있는 홍대포는 속초동명항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베스트 홍대포는 다양한 해물탕과 함께 원기회복으로 좋은 해천탕을 판매하고 있는 속초가볼만한곳이다.

부드럽고 촉촉한 닭 한 마리와 살아있는 문어 한 마리 그리고 키조개, 전복, 홍합, 가리비로 맛을 내 속초현지인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홍대포는 비법으로 육수를 손꼽을 수 있다. 닭의 잡내를 없애기 위해 황기와 엄나무, 생강 등 비법재료와 함께 닭과 문어까지 넣어 담백하고 진한 맛을 내는 속초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홍대포는 비법으로 육수를 손꼽을 수 있다. 닭의 잡내를 없애기 위해 황기와 엄나무, 생강 등 비법재료와 함께 닭과 문어까지 넣어 담백하고 진한 맛을 내는 속초맛집이다.

속초맛집 홍대포는 모든 재료는 전문가가 직접 손질을 해줘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시원한 국물에 칼국수까지 추가해서 맛보면 속초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겨울을 맞이해 홍대포는 SNS 인증시 5%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푸짐한 양은 물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해천탕을 맛볼 수 있는 속초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한편, 겨울을 맞이해 홍대포는 SNS 인증시 5%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푸짐한 양은 물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해천탕을 맛볼 수 있는 속초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