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좋다, 자연 속에 뛰놀기 좋은 춘천 명소와 맛집
상태바
겨울이 좋다, 자연 속에 뛰놀기 좋은 춘천 명소와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1.0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닥불 쉼터와 실내공간을 두루 갖춰 겨울에도 방문객이 많은 남이섬
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로 알려진 남이섬은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맹추위에 아랑곳없이 마구 뛰놀고 싶은 곳. 춘천 남이섬은 그런 곳이다. 흰 눈 덮인 자연이 있는가 하면 신나게 즐길 만한 실내외 놀이체험 시설이 잘 되어 있다. 그뿐인가. 엄마 아빠의 눈높이도 만족시킨다.

섬 중심부 식당가에 위치한 신나는 도서관은 책 놀이터로 신생아부터 초등학생이 볼 만한 그림책이 가득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로 알려진 남이섬은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다. 2010년 우리나라 최초이자 아시아 최초로 ‘유니세프 어린이 친화공원’으로 지정된 남이섬은 타이틀에 걸맞게 매년 세계책나라축제를 개최하는 한편, 어린이를 위한 ‘신나는 도서관’ 등 시설을 갖췄다.

또한 섬 전체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하고, 성수기 선박 이용 시 어린이 가족을 우선 승선시켜준다. 도서관 외 화장실, 야외 놀이터, 호텔 로비 등 실내외 구분 없이 섬 곳곳에 그림책이 비치되어 있다.

남이섬 산책로에는 군데군데 몸을 녹일 수 있는 모닥불 쉼터와 따뜻한 실내 공간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지금 남이섬 산책로에는 군데군데 몸을 녹일 수 있는 모닥불 쉼터와 따뜻한 실내 공간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 섬 중심부 식당가에 위치한 신나는 도서관은 책 놀이터로 신생아부터 초등학생이 볼 만한 그림책이 가득하다.

다락방 분위기의 좌식 공간, 미끄럼틀, 라운지 등 다양한 공간으로 꾸며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놀며 책을 읽을 수 있다. 2층에는 세계 86개국의 그림책 원서 5000여 권이 구비되어 있으며 책으로 쌓아올린 탑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자녀들과의 야외놀이 후 가기 좋은 춘천 홍게좋은날.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 맛집 DB

자녀들과의 야외놀이 후 가기 좋은 춘천 홍게좋은날은 홍게와 참굴을 무한리필로 맛볼 수 있어 겨울철 식도락 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2018년 1월 4일 방영된 식신로드3에서 정준하, 김신영, 이상민이 방문이 그 맛을 칭찬하면서 홍게좋은날의 명성은 드높아졌다.

홍게좋은날이 춘천에서 홍게와 참굴 무한리필을 처음으로 시작할 수 있었던 것은 주문진에 배를 소유한 선주가 연 직판 식당이기 때문이다.

선주가 직접 잡은 해산물을 바로 공수하니 유통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싱싱함을 고스란히 보존할 수 있었다.

홍게좋은날은 홍게무침, 홍게탕, 녹두전 등 곁들이찬마저 풍성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 맛집 DB

싱싱한 홍게와 살이 꽉 찬 참굴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홍게좋은날은 홍게무침, 홍게탕, 녹두전 등의 곁들이찬을 제공해 그 풍이 극에 달했다.

춘천 맛집 추천 1순위 홍게좋은날은 그밖에 홍게탕, 생선구이, 모둠해물, 게라면, 게딱지밥, 왕새우튀김, 물회, 돈까스 등의 사이드 메뉴를 준비해두고 있다.

공무원, 학생도 부담 없이 찾는 홍게좋은날.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 맛집 DB

동해까지 가지 않아도 다양한 해산물을 현지와 똑같이 즐길 수 있어 홍게좋은 날은 춘천 가볼만한 곳으로 통하며 점심특선인 생선구이정식의 경우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인근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