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떠나는 원주 걷기 좋은 길, 가볼 만한 맛집은?
상태바
주말에 떠나는 원주 걷기 좋은 길, 가볼 만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원역사길, 영원산성길 등 일상의 활력 더하는 원주 추천 여행
원주는 아름다운 자연환경, 그리고 볼거리, 먹거리 등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강원도 대표 여행지이다. 사진/ 강원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겨울을 맞이해 겨울의 풍경을 즐기려는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다. 강원도는 우리나라 최고의 휴양지로 일상의 활력을 불어 넣는 장소로 여행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원주는 강원도 여행의 중심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자연환경, 그리고 볼거리, 먹거리 등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강원도 대표 여행지이다.

특히 원주는 여행자들이 잠시 마음을 놓고 여유를 찾을만한 명소도 많아 주말을 맞이해 잠시 방문해봐도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원주시 원일로 일대의 북원역사길은 원주 시내에 위치해 원주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느낄 수 있는 도보여행길이다. 사진/ 강원관광

그중에서도 원주시 원일로 일대의 북원역사길은 원주 시내에 위치해 원주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느낄 수 있는 도보여행길이다.

북원역사길에는 조선 500년간 강원도의 정치와 경제, 행정을 맡아온 강원감영이 있던 곳으로 지금도 선화당, 포정루, 청운당 등이 남아있어 원주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원주문화원에는 추월대가 있는데, 이곳에서 바라보는 달이 아름다워 수많은 문인과 시인들이 방문했던 장소이다.

원동성당 역시 북원역사길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로 1913년 지어진 고딕양식의 성당이다. 6.25전쟁으로 불에 타 소실됐으나, 재건하며 원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를 잡고 있다.

금대분소에서 영원사까지 이어지는 영원산성길은 길이 완만해 산책을 즐기듯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원주의 걷기 좋은길이다. 사진/ 강원관광

강원도 판부면 일대에는 영원산성길이 여행자를 맞이하고 있다. 금대분소에서 영원사까지 이어지는 이길은 길이 완만해 산책을 즐기듯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원주의 걷기 좋은길이다.

영원산성길을 따라 오르다 보면 계곡물과 주택이 고즈넉한 풍경을 전하는데, 겨울철을 맞이해 특별한 설경도 만날 수 있어 원주 여행의 재미를 더하는 여행지이다.

겨울을 맞이해 원주 여행지도 돌아보고, 원주맛집에서 미식으로 배를 채워보는 것도 원주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원주에는 다양한 맛집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게먹고회먹고는 동해안 홍게를 무한으로 제공하는 원주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원주 소금산맛집 게먹고회먹고는 동해안에서 직접 조업하는 선주직판제 홍게전문점으로 중간유통과정 없이 원주로 가져와 싱싱한 홍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원주 소금산맛집 게먹고회먹고는 동해안에서 직접 조업하는 선주직판제 홍게전문점으로 중간유통과정 없이 원주로 가져와 싱싱한 홍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원주맛집 게먹고회먹고는 다양한 미디어에도 소개된 홍게전문점으로 홍게 특유의 비린맛을 잡기 위해 와인에 숙성 후 쪄낸다. 이런 까닭에 맛좋은 홍게를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원주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원주맛집 게먹고회먹고는 다양한 미디어에도 소개된 홍게전문점으로 홍게 특유의 비린맛을 잡기 위해 와인에 숙성 후 쪄낸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게먹고회먹고에서는 홍게무한리필뿐만 아니라 당일 시세에 판매하는 대게와 킹크랩도 별미, 조업과 해외직수입을 통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원주맛집이다.

한편, 원주맛집 게먹고회먹고는 겨울을 맞이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 예약시 5%할인 이벤트와 SNS 해시태그 인증시 5%할인 이벤트로 더욱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원주맛집 게먹고회먹고는 겨울을 맞이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