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환절기, 아이들 감수성 키우기 좋은 속초 명소
상태바
2월 환절기, 아이들 감수성 키우기 좋은 속초 명소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1.23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디 윌슨 씨와 페르난도의 세계여행, 아이들의 공감 얻기 쉬워
테디 윌슨 씨와 페르난도를 따라 세계여행을 떠나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봄이 오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듯하다. 날이 춥다고 외출을 안 한다? 이럴 때일수록 바깥 활동을 부지런히 해야 진짜 추위가 닥쳤을 때 극복할 힘을 얻을 수 있다.

속초는 동명항, 장사항, 대포항을 비롯한 3대 항구와 설악산, 속초중앙시장 등 가볼만한 곳을 두루 갖춘 여행지로 자녀와 함께하기에 아주 좋은 곳이다.

속초에는 동명항, 장사항, 대포항을 비롯한 3대 항구가 자리 잡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테디베어뮤지엄의 ‘세계여행’은 테디 윌슨 씨와 페르난도가 전 세계 관광명소를 두루 다니며 그들의 생활문화를 엿보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다. 동화 속 주인공을 테디베어로 표현하니 아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기에 매우 효과적이다.

아시아 섹션의 경우 대한민국 궁중제례를 필두로 일본의 스모, 중국의 경극을 선보이며 인도, 캄보디아를 대표하는 민속과 전통문화도 한눈에 보여준다.

테디베어뮤지엄은 수개월 동안 배낭여행을 다녀야 볼 수 있는 먼 나라의 풍물을 재현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아메리카, 유럽 섹션에서는 미국의 자유의 여신상, 독일의 옥토버페스트 외에 네덜란드, 그리스,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 러시아 등 수개월 동안 배낭여행을 다녀야 볼 수 있는 먼 나라의 풍물을 재현한다.

그런가 하면 쉽게 가기 힘든 아프리카, 세종기지가 위치한 남극, 북극곰이 사는 북극의 모습이 전시되어 있으며, 호주의 오페라 공연 모습까지 다양하게 관람할 수 있다.

8m 사이즈의 초대형 걸리버, 세계에서 가장 작은 테디베어, TV 드라마 ‘궁’에 나왔던 테디베어도 놓치지 말고 살펴보자.

속초에서 맛보는 대게는 제철을 맞이해 속이 꽉 차고 맛이 달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대게 맛집으로 알려진 ‘비치대게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공급한 대게를 막 쪄서 손님상에 올리기에 특별히 신선한 게찜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비치대게에서 식재료로 사용하는 게들은 동해안 최대 신상인 만큼 대게의 보드라운 식감이 유지된다.

비린내 없이 담백한 대게 맛을 즐길 수 있는 비치대게는 손님이 직접 자기가 먹을 대게를 고르는 데다 기다리는 동안 활어회, 게살물회, 게뚜껑밥 등 15가지 서비스 반찬을 제공한다.

동명항 맛집인 만큼 게를 주문하면 동해산 특산품 해산물이 무료로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이에 속초 동명항 맛집으로 이름이 높다 보니 다양한 매체에서 취재를 다녀가기도 여러번이다. 방문 포장 시 할인혜택 있으며 명품 게라면은 저렴한 가격에 사이드메뉴로 맛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