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좋고 강 좋은 하남 ‘검단산 갈대밭’과 그린웨이 자전거도로, 스타필드 맛집 정보
상태바
물 좋고 강 좋은 하남 ‘검단산 갈대밭’과 그린웨이 자전거도로, 스타필드 맛집 정보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0.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단산 정상, 눈이 확 트이는 넓은 공터에 갈대숲 장관
물 좋고 강 좋은 하남에는 가을날 가볼만한 곳이 많다. 사진/ 하남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물 좋고 강 좋은 하남에는 가을날 가볼만한 곳이 많다. 쇼핑 명소 스타필드도 좋지만 단풍 고운 청량산, 검단산, 남한산성도 가을에 추천할 만하다.

또한 미사리 선사유적지, 이성산성, 춘궁리 석탑 등의 문화유적과 조정, 카누경기장도 하남이 자랑하는 대표 경관이라 할 수 있다.

검단산 정상은 눈이 확 트이는 넓은 공터로 가을이면 갈대숲이 장관을 이룬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하남맛집 DB

그중 검단산(657m)은 수도권이라는 위치적 편리성으로 인해 등산객은 물론 일반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또한 한성백제 500년 도읍지 하남 위례성을 지키는 영산으로 검단산의 ‘검’은 거룩하다는 뜻이며 ‘단’이란 성스러운 제단을 의미한다.

검단산 곳곳에는 백제 초중기의 왕들이 국가의 번영과 태평을 빌던 재단의 흔적이 남아있으며, 현재에도 매년 산악인들이 산신제를 지내고 있다. 검단산 정상은 눈이 확 트이는 넓은 공터로 가을이면 갈대숲이 장관을 이룬다.

검단산에 가려면 서울역 환승센터에서 9301번(종로 경유), 잠실역 8번, 9번 출구에서 30-3, 30-5 버스에 탑승하면 되며, 동서울터미널에서는 112, 112-1를 천호역 6번 출구에서는 30-3, 341, 112, 9301를 이용할 수 있다.

하남은 한강변을 따라 달리는 그린웨이가 잘 구축되어 있다. 사진/ 하남시

한편 하남은 한강변을 따라 달리는 그린웨이(Green Way)’가 잘 구축되어 있다. 그린웨이는 서울시와 경계를 이루는 하남시 선동, 미사동을 거쳐 팔당대교를 경유하는 13.5km 구간의 자전거도로로 다공성아스콘 포장재와 우레탄탄성재로 포장함으로 안전성을 높였다.

현재 서울시 암사취수장 구간까지 포장이 완료되어 자전거를 이용해 강남까지 출퇴근이 가능해진 것은 물론 주말 나들이 명소로 톡톡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즐거운 가을 나들이를 마치고 후 배가 출출하다면 팔당 스타필드 맛집으로 발길을 옮겨보자. 하남 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선주와의 직거래를 통해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매,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제철 대게를 제공하는 곳이다.

선주와의 직거래를 통해 해산물을 구매하기에 미사리 라이브 대게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대게를 즐기는 게 가능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하남맛집 DB

하남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대형수조에서 게를 고른 후 1인당 6천 원의 기본 상차림 비를 지불한 뒤 대게 풀코스 요리를 즐기는 형태를 띠고 있다.

우선 대게가 나오기 전에 새우초밥, 옥수수콘, 회무침, 간장새우, 해초, 견과루, 가오리찜, 함박스테이크, 코다리튀김, 회스끼 모둠회, 물회 등 곁들이찬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대게찜 외 홍게찜, 킹크랩찜, 랍스터찜, 모듬회, 스폐셜메뉴와 같은 주 메뉴 시 동일한 스끼다시가 적용된다. 아울러 대게찜, 킹크랩찜의 경우 먹기 좋게 손질하여 나오기 때문에 일일이 발라내는 번거로움이 없어 아동을 동반한 식사에 제격이다.

하남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대형수조에서 게를 고른 후 1인당 6천 원의 기본 상차림 비를 지불한 뒤 대게 풀코스 요리를 즐기는 형태를 띠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하남맛집 DB

무엇보다 배(유진호)를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해산물을 공급하는 맛집이기에 미사리 라이브 대게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대게를 즐기는 게 가능하다.

미사리라이브대게를 운영하는 선주는 노량수산시장, 강서수산시장, 인천 소래포구어시장, 안양평촌시장, 궁평항, 안산시장, 수원농수산물시장에 해산물을 유통, 대게 유통에 있어 국내 최고를 자부한다.

1톤 차 4대와 5톤 차 2대로 실어나르는 홍게, 대게, 킹크랩, 랍스타는 중간 유통 과정 없이 판매되므로 저렴한 데다 미사리 도소매도 하고 있어 제일 쌀 수밖에 없다.

하남 스타필드 인근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세련된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품질 좋은 대게요리를 선보이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하남맛집 DB

하남 스타필드 맛집 추천 ‘미사리 라이브 대게’에서는 낮 12시부터 2시까지 항아리 동동물회, 홍게간장정식, 홍게얼큰라면, 물회라면, 간장새우, 게살장비빔밥 등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점심특선으로 제공하고 있다.

하남 가볼만한 곳,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하남 스타필드와 미사리, 팔당과 가까워 드라이브 길, 자전거 하이킹 길에 들르기 좋은 맛집이다. 분위기도 레스토랑 급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