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죽헌 따라 가을 여행, 강릉 맛집에서 멋과 맛을 즐긴다
상태바
오죽헌 따라 가을 여행, 강릉 맛집에서 멋과 맛을 즐긴다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2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주택 중 가장 오래된 건축물인 보물 제165호 오죽헌 여행
강릉은 우리나라 대표 역사 여행지이다. 특히 우리나라 위인의 대표적인 인물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의 탄생지인 오죽헌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오죽헌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릉 예로부터 여행자의 발길이 끊이질 않던 우리나라 여행의 최고봉이다. 백두대간과 동해바다가 펼치는 아름다운 풍경을 느끼기 위해 많은 여행자들이 강릉을 찾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강릉은 우리나라 대표 역사 여행지이기도 하다. 관동지방의 대표 도시인 강릉은 다양한 문화유적을 남기고 있는데, 우리나라 위인의 대표적인 인물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의 탄생지인 오죽헌을 빼놓을 수 없다.

오죽헌이라는 이름은 뒤뜰에 검정대가 자라고 있기 때문이다. 검정대는 평소에는 줄기의 색이 녹색이나 가을 무렵부터 멜라닌 색소가 증가해 검정색으로 변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우리나라 보물 제165호로 지정된 오죽헌은 조선시대 중기의 양반집 모습을 보존한 희귀한 예로서 주심포 계통 전통가옥이다.

오죽헌이라는 이름은 뒤뜰에 검정대(검정대나무)가 자라고 있기 때문이다. 봄, 여름, 겨울에 오죽헌을 방문한 여행자라면 검정 대나무를 찾기 힘들다. 검정대는 평소에는 줄기의 색이 녹색이나 가을 무렵부터 멜라닌 색소가 증가해 검정색으로 변한다.

오죽헌이 보물로 지정된 이유는 조선시대 최고의 유학자인 율곡 이이의 탄생지라는 이유보다도 오죽헌이 가지고 있는 가치 때문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오죽은 볕이 잘 들수록 선명한 검정을 띠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오죽이 자라는 곳에서 위인이 태어난다는 이야기가 많아 정원에 심거나 분재로도 애용되고 있다.

한편, 오죽헌이 보물로 지정된 이유는 조선시대 최고의 유학자인 율곡 이이의 탄생지라는 이유보다도 오죽헌이 가지고 있는 가치 때문이다.

오죽헌은 한국 주택건축 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건물로 건축학적인 면에서 그 가치를 측정할 수 없을 정도. 오죽헌은 보존상태가 양호하고 조선시대 양식인 정면 3칸 측면 2칸으로 이뤄져 있어 역사적 배경을 놔두더라도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오죽헌은 율곡의 영정을 모신사당인 문성사와 율곡이 태어난 몽룡실과 율곡의 유품소장각인 어제각 그리고 율곡기념관과 율곡 일가의 유품전시관 등이 있다. 사진은 문성사. 사진/ 오죽헌

뿐만 아니라 오죽헌은 율곡의 영정을 모신사당인 문성사와 율곡이 태어난 몽룡실과 율곡의 유품소장각인 어제각 그리고 율곡기념관과 율곡 일가의 유품전시관 등이 있다. 더불어 추사 김정희의 글씨를 판각해 놓은 안채의 주련도 있다.

오죽헌을 방문했다면 오죽헌에 관련된 문화해설도 들으며 깊이 있는 강릉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문화해설은 매일 오전 10시, 10시 30분, 11시 30분, 오후 2시, 2시 30분, 3시, 3시 30분, 4시까지 이어진다.

강릉의 대표 여행지인 오죽헌도 방문했다면 맛있는 강릉 맛집에서 강릉 여행을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대영유통은 선주가 운영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유통비용 없이 대게를 즐길 수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대게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강릉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은 동해의 수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맛집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강릉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이 있다. 주문진의 수많은 맛집중 대영유통은 선주가 운영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유통비용 없이 대게를 즐길 수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대게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강릉 맛집이다.

이런 이유로 강릉 맛집 대영유통은 다양한 미디어에도 소개된 대게전문점으로 대게뿐만 아니라 홍게, 킹크랩, 털게 등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어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제격.

강릉 맛집 대영유통은 다양한 미디어에도 소개된 대게전문점으로 대게뿐만 아니라 홍게, 킹크랩, 털게 등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어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제격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 맛집 대영유통은 가을을 맞아 대영유통은 SNS 인증 시, 네이버 예약 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 맛집 대영유통의 인기비결로 또한 곁들이찬이 있다. 대영유통에서는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속초 명물인 오징어순대, 활어회, 물회 등 다채로운 곁들이찬을 제공해 풍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식사가 끝날 때쯤 나오는 강릉 맛집 대영유통의 게딱지 볶음밥과 게라면 역시 동해의 풍미를 간직하고 있어 함께 즐기기 좋다.

강릉 맛집 대영유통은 가을을 맞아 대영유통은 SNS 인증 시, 네이버 예약 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강릉에서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강릉 맛집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