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설악산’ 이번 주 단풍절정, 대포항에서 출발하는 등산 코스와 맛집
상태바
속초 ‘설악산’ 이번 주 단풍절정, 대포항에서 출발하는 등산 코스와 맛집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10.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여행길 들르기 좋은 맛집과 설악 소공원 탐방로
이번 주 속초 설악산이 단풍 절정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 국립공원관리공단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이번 주 속초 설악산이 단풍 절정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9월말 첫 단풍을 보인 이래 10월 중순을 기점으로 설악산이 단풍 최고조에 올랐다.

단풍 절정은 보통 첫 단풍 후 2주 후로 산 전체 면적의 80%가 단풍으로 뒤덮였을 때를 말한다. 국내 최고의 단풍여행지로 손꼽히는 만큼 전국에서 수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설악산.

우뚝우뚝 솟은 암봉, 연못과 폭포가 어우러진 설악산 단풍은 단풍이 무엇인지 우리에게 가르쳐준다. 사진/ 속초시

적어도 통일이 되기 전까지 설악산의 아성을 누를 산은 없을 듯하다. 우뚝우뚝 솟은 암봉, 연못과 폭포가 어우러진 설악산 단풍은 단풍이 무엇인지 우리에게 가르쳐준다.

설악산은 대청봉, 중청, 소청봉을 필두로 화채봉, 한계령, 대승령, 공룡능선 순서로 단풍이 든다. 이어 용아장성, 천불동계곡, 장수대와 옥녀탕에 붉은 물이 든다. 공룡능선은 설악산 단풍 산행 중 최고의 코스로 꼽힌다.

외설악의 암릉미와 동해, 화채릉의 짙푸른 사면이 한 폭의 그림처럼 어우러질 뿐만 아니라 서쪽의 용아장성과 기암도 장관이다.

설악산을 대표하는 단거리 등산로로 비선대 코스와 육담폭포 코스를 들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설악산으로 진입하는 도로의 경우 차량 정체가 극심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매우 일찍 출발해야 한다. 그래도 진입이 어렵다면 속초 어디에 차를 세워두고 소공원에서 출발하는 게 좋다.

속초에는 외옹치항, 영랑호, 청초호, 청호동 갯배, 아바이마을, 낙산사 등 볼거리가 진진한데 대포항 혹은 동명항에 들러 탁 트인 가을바다를 감상한 뒤 소공원으로 자동차 머리를 돌릴 것을 추천한다.

소공원에서 출발하는 설악산 등산코스의 경우 짧게는 30분 코스부터 길게는 11시간에 이르는 코스까지 있으며 체력이 안 될 경우 설악케이블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많은 대게 전문점 중 배를 소유한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대게집으로 알려진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 사진 제공/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

항구도시 속초에 들렸다면 요즘 제철을 맞이한 대게 맛을 안보고 갈 수 없다. 그 많은 대게 전문점 중 배를 소유한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대게집이 있다고 한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시세보다 30~40% 저렴한 가격에 최상품의 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무엇보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소비자가 1층에 마련된 대형 수족관을 통해 자기가 먹을 대게를 직접 고르도록 하고 있다. 통통하게 살이 오른 싱싱한 대게를 내 기준에 맞춰 고르는 것 역시 대게 먹는 즐거움 중 하나!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에서는 시세보다 30~40% 저렴한 가격에 최상품의 게를 맛볼 수 있다. 사진 제공/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
속초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KBS 생생정보통’ ‘MBC 생방송오늘저녁’에 소개될 정도로 곁들이찬이 풍성한 곳으로 유명하다. 사진 제공/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

또한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KBS 생생정보통’ ‘MBC 생방송오늘저녁’에 소개될 정도로 곁들이찬이 풍성하다.

속초 가볼만한 곳 ‘대포대게직판장’은 타 업체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게살물회, 게뚜껑볶음밥, 활어회, 해산물 모둠, 게라면 등 20여 가지의 다양한 음식들을 셀프바에서 무한리필로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