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에서 즐기는 여수 여행, 맛집은 돌산용궁횟집으로
상태바
남도에서 즐기는 여수 여행, 맛집은 돌산용궁횟집으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오도 비렁길, 향일암, 여수갯벌노을마을 등 여수 추천 여행
높고 푸른 하늘과 바다 끝까지 펼쳐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남도는 여행자들에게 국내 여행의 감동을 전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가을을 맞이해 남도 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다. 높고 푸른 하늘과 바다 끝까지 펼쳐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남도는 여행자들에게 국내 여행의 감동을 전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를 통해 천고마비의 계절을 느낄 수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수많은 남도 여행지 중 여수는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아름다운 남해 바다의 풍경은 물론이고 먹거리까지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여수에는 문화시설과 가볼 만한 곳으로 즐비하다.

여수시 남면에 위치한 금오도 비렁길은 일상의 활력을 채워주는 걷기 좋은 길로 이름이 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여수시 남면에 위치한 금오도 비렁길은 일상의 활력을 채워주는 걷기 좋은 길로 이름이 나 있다. 비렁길은 벼랑의 남도 방언으로 그 이름답게 해안을 따라 아슬아슬한 바위 절벽이 이어진다.

풍광이 빼어난 곳에 마련되어 5개 코스, 총 18.5km로 모두 둘러보려면 8시간 30분이 걸릴 정도. 당일치기 여행보다는 남도의 풍경을 즐기며 1박 2일 코스로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여수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고자 한다면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여수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고자 한다면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도 빼놓을 수 없다. 여수 금오산 자락에 위치한 향일암은 전라남도 문화재자료 제40호에 지정되어 있다.

향일암은 역사적인 가치뿐만 아니라 그 풍경으로 이름이 높다. 향일암에서 바라보는 바다 풍경은 남도 최고로 불릴 정도이다. 특히 남도의 다른 지역과 달리 크고 작은 섬 대신 막힘없는 바다를 만날 수 있다.

더불어 해를 바라본다는 뜻의 이름답게 해돋이 광경도 매우 아름다워 최고의 여수 해돋이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여수갯벌노을마을은 아름다운 여자만이 자리하고 있고 뒤로는 호암산이 마을을 두르고 있는 천혜의 여수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여수갯벌노을마을도 여수의 추천 여행지로 손꼽힌다. 여수갯벌노을마을은 아름다운 여자만이 자리하고 있고 뒤로는 호암산이 마을을 두르고 있는 천혜의 여수 여행지이다.

이곳은 해가 지고 땅거미가 질 무렵 풍경이 인상적인 여행지로 해가 기울며 시시각각 달라지는 빛이 갯벌에 신비로움을 자아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갯벌에서는 대나무 망둥어 낚시, 볏짚공예, 종이공예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여수 여행을 즐기기 좋다.

여수의 여행지도 방문해보고 남도의 먹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채워보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여수 돌산대교 인근 용궁횟집은 신선한 자연산 횟감으로 여행자에게 사랑받는 여수 맛집이다.

여수 돌산대교 인근 용궁횟집은 신선한 자연산 횟감으로 여행자에게 사랑받는 여수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 맛집 DB
여수 맛집 용궁횟집은 자연산 회뿐만이 아니라 얼큰한 매운탕, 다채로운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여수 횟집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 맛집 DB

여수 맛집 용궁횟집은 자연산 회뿐만이 아니라 얼큰한 매운탕, 다채로운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여수 횟집으로 손꼽힌다.

특히 여수 맛집 용궁횟집은 싱싱한 활어회를 주문하면 현지 해녀들이 직접 채취한 해산물 곁다림찬이 한 상 가득 차려진다. 원하는 종류의 횟감을 주문하면 무려 20가지 곁다림찬이 제공된다.

소라, 전복, 멍게, 새우 등 바다의 맛을 가득 머금고 있는 해산물 곁들임 찬과 각종 쌈 채소와 샐러드, 돌산 갓김치 등 활어회와 곁들이기 좋은 밑반찬도 가득한 여수 맛집으로 손꼽힌다.

여수 맛집 용궁횟집은 싱싱한 활어회를 주문하면 현지 해녀들이 직접 채취한 해산물 곁다림찬이 한 상 가득 차려진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 맛집 DB

여수 돌산용궁횟집에서 식사의 마무리로 제공되는 매운탕도 별미. 회를 뜨고 남은 생선 뼈를 우려 국물을 내기에 그 맛이 고소해 여수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