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들과 명절에 꼭 가봐야 할 필수 여행지 ‘제천’ 청풍랜드와 맛집
상태바
자녀들과 명절에 꼭 가봐야 할 필수 여행지 ‘제천’ 청풍랜드와 맛집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09.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절경과 잘 어우러지는 테마 놀이동산 ‘청풍랜드’
많고 많은 여행지 가운데 명절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로 청풍랜드를 선두에 꼽을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의림지, 박달재, 월악산 등 의미 있는 유적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천. 많고 많은 여행지 가운데 명절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로 청풍랜드를 선두에 꼽을 수 있다.

내륙의 바다로 불리는 청풍호에는 자연절경과 잘 어우러지는 테마 놀이동산 청풍랜드가 있다. 사진/ 제천시

제천 청풍랜드는 62m 높이의 번지점프, 파일럿의 비상탈출 콘셉트의 이젝션시트, 40m 상공에서 그네를 타는 듯한 빅스윙, 와이어에 매달려 푸른 호수를 가로지르는 하강체험 케이블코스터 등 심장 쫄깃해지는 액티비티가 다수 자리 잡고 있다.

무엇보다 세계적인 수준의 인공암벽장을 갖추어 스릴과 스포츠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도록 했는데 높이 15m, 넓이 16m의 국내 최대 규모의 이 인공암벽은 세계 유명 산악인을 배출한 제천답게 초보에서 전문가까지 루트 세팅을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도록 했다.

청풍랜드에서 가장 핫한 놀이기구로 꼽히는 이젝션시트. 사진/ 한국관광공사

청풍랜드에서 가장 핫한 놀이기구로 이젝션시트일를 꼽을 수 있다. 전면 호수전경을 바라보다가 갑자기 몸이 수직상승 하면서 360도 회전할 때 느끼는 짜릿함은 이루 설명할 수 없다.

더불어 제천에는 맛집 또한 즐비하다. 그중 KBS1TV ‘아침마당’ ‘6시 내고향’, KBS2TV ‘VJ특공대’, MBC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제천 맛집 ‘최대게’는 홍게 무한리필로 눈길을 끈다.

여러 방송에서 소개된 충북 제천 맛집 ‘최대게’는 홍게 무한리필 전문점으로 여행자의 눈길을 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천맛집 DB

직접 배를 운영하는 선주가 직판으로 매일 새벽 최상급 홍게를 올려 보내는 최대게는 청정 동해바다에서 갓 잡아올린 홍게를 당일 오후에 입항해 홍게의 신선도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유통과정의 축소로 가격 거품 없이 제공하는 일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홍게의 신선도를 위해 저온 해양심층수가 담긴 수조에 홍게를 담아 제천 맛집 ‘최대게’까지 운반한다는 점이 중요하다. 홍게를 먹을 때는 직원이 손질하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대게와 킹크랩, 랍스타는 직원이 직접 손질한 후 제공한다.

합리적인 가격에 홍게를 무한리필로 제공하는 제천 의림지 맛집 ‘최대게’는 대게, 킹크랩, 랍스타까지 직접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다.

계란찜, 미역국, 옥수수, 회무침, 단호박샐러드 등 모든 밑반찬은 셀프바를 통해 푸짐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천맛집 DB

주 메뉴 주문 시 계란찜, 미역국, 옥수수, 회무침, 단호박샐러드 등이 제공되며 모든 밑반찬은 셀프바를 통해 푸짐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고급상차림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추가 비용을 통해 더욱 고급스럽고 푸짐한 스끼다시를 이용할 수 있다. 고급상차림에는 기본 상차림에 나오는 밑반찬과 더불어 활어회, 초밥, 꽁치, 게살물회, 홍게탕, 새우볶음, 각종 튀김, 골뱅이 등이 제공된다.

합리적인 가격에 홍게를 무한리필로 제공하는 제천 의림지 맛집 ‘최대게’.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천맛집 DB

제천 의림지 맛집 최대게 관계자는 “연인, 가족단위부터 단체관광객이 방문하기 때문에 이를 수용하기 위해 100여 좌석과 룸, 단체석이 완비되어 있다”며 “고급스럽고 맛있는 음식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사케와 와인까지 준비되어 있다. 우리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뜻깊은 추억을 드리고자 포토존까지 마련해 두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제천 맛집 추천으로 검색이 잘 되는 최대게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