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3, 첫 해외여행 하이라이트 공개 “지식인들의 수다”
상태바
알쓸신잡3, 첫 해외여행 하이라이트 공개 “지식인들의 수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8.09.1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tvN '알쓸신잡3' 하이라이트 선공개
'알쓸신잡3'가 해외 유명 도시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사진/ tvN

[트래블바이크뉴스=온라인뉴스팀]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3 (이하 '알쓸신잡3')’이 유럽에서의 ‘수다 빅뱅’을 예고했다.

tvN ‘알쓸신잡3’ 제작진은 17일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시리즈 첫 해외여행에 나선 유희열, 유시민, 김영하, 김진애, 김상욱까지 다섯 박사들의 의욕 넘치는 토론이 담겨 기대를 모았다.

이번 시즌에는 국내는 물론 해외의 유명 도시를 배경으로 수다가 펼쳐진다. 각 분야를 대표하는 최고의 지식인들이 펼칠 수다에 벌써부터 많은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잡학박사 유시민 옆으로 수다박사 유희열, 문학박사 김영하, 도시박사 김진애, 과학박사 김상욱이 대화에 심취한 듯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인간과 신이 공존하는 도시' 그리스 아테네, '천재들의 예술도시' 이탈리아 피렌체, '태양의 도시' 독일 프라이부르크를 방문한 잡학박사들은 역사는 물론 종교와 건축, 과학을 아우르는 주제들로 끝없는 토론을 이어갔다.

"그리스를 격자도시로 만든 이유는?", "갈릴레오를 주인공으로 소설을 쓴다면?",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이 불태워졌다?" 등 무한한 대화 주제가 이번 시즌에도 어김없이 펼쳐진다.

'알쓸신잡3'에 출연하는 잡학 다섯박사들. 사진/ tvN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열띤 대화를 나누는 잡학박사들 속, 지친 표정의 유희열이 고독한 사투를 벌이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고대 그리스를 주제로 토론이 가열되는 가운데 유희열이 "만화책에서~" 라고 입을 떼지만 아무도 귀를 기울이지 않고, 수 차례 "만화책에서~"를 외쳐도 외면받은 유희열이 끝내 "제 만화책 얘기도 좀 들어주실래요??!"라며 뾰로통한 표정을 지어 폭소를 안긴다.

'지식 자판기' 유시민과 '돌아온 언어술사' 김영하에 더불어 이번 시즌 새롭게 합류한 김진애, 김상욱 박사 역시 '김진애너자이저', '똘똘이 스머프'라는 애칭을 얻으며 맹활약을 예고했다. 김상욱 박사는 ‘알쓸신잡’ 전 시즌 최초로 '예습 노트'를 가져와 출연진과 제작진을 놀라게 했다.

첫 해외여행으로 그려질 tvN ‘알쓸신잡3’는 오는 21일 오후 9시 10분 첫 방송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