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태풍 제비 강타..간사이 공항 현장은?
상태바
일본, 태풍 제비 강타..간사이 공항 현장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8.09.04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후 공항 물에 잠겨...인공섬에 지어진 공항으로 피해 커
간사이 공항 활주로가 물에 잠겼다. 사진/ 인스타그램 @terudrey 캡처

[트래블바이크뉴스=온라인뉴스팀] 태풍 '제비'가 4일 오후 일본을 강타, 오사카 여행의 관문이자 해상 공항인 간사이 공항이 물에 잠겼다.

간사이 국제공항은 오사카 도심에서 40km쯤 떨어진 곳에 있다. 1994년 설립된 이 공항은 바다 위에 세워져 있다. 항공사진으로 보면 거대한 섬 같기도 하다.

바다를 매립해 만든 인공섬에 지어진 공항이다 보니 태풍으로 인한 피해는 더 컸다.

간사이 공항 활주로 2곳 가운데 A 활주로에 바닷물이 차올라 오후 3시부터 공항이 폐쇄됐고, 활주로는 태풍에 만조 시간이 겹치면서 물에 잠겼다.

이날 오후 정박 중이었던 159톤의 탱크선이 강풍에 떠내려가 간사이 국제공항과 오사카 내륙을 잇는 연락교에 충돌하는 사고도 발생했다.

내륙으로의 연결 통로인 연락교가 기능을 하지 못해 공항 내 승객들은 고립됐다. 사진/ 인스타그램 @kuropagu_chappy

이에 따라 내륙으로의 연결 통로인 연락교가 기능을 하지 못해 공항 내 승객들은 고립됐다. 여행을 떠난 한국인들의 일정 조정도 불가피하다.

또한, 간사이 지방을 중심으로 항공편 670편이 결항됐다. 간사이 지방을 중심으로 총 5만3000여 가구에 정전 피해가 발생했다.

1993년 이후 25년 만의 강력한 태풍으로 인한 피해 규모가 커짐에 따라 일본은 바짝 긴장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