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 찾아 떠나는 강릉 힐링 여행, 추천 맛집은 어디?
상태바
여유 찾아 떠나는 강릉 힐링 여행, 추천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1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대천, 소금강 장천마을, 경포도립공원 등 고즈넉한 강릉 여행지
강릉을 방문했다면 쨍쨍한 햇살과 푸른 바다를 즐겨도 좋지만, 고즈넉한 풍경을 돌아보는 것도 일상의 활력을 채워준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릉은 늦은 여름을 대표하는 여행지로 많은 여행자들이 찾는다. 강릉은 자연이 이뤄내는 멋진 풍경을 만끽하며 시원한 바람과 함께 여름을 보내기 좋은 곳이기 때문.

강릉을 방문했다면 쨍쨍한 햇살과 푸른 바다를 즐겨도 좋지만, 고즈넉한 풍경을 돌아보는 것도 일상의 활력을 채워준다.

남대천은 강릉시 남쪽에 있는 강으로 대관령과 삽당령에서 시작된 물줄기가 강릉시를 지나 동해로 지나가는 하천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남대천은 강릉시 남쪽에 있는 강으로 대관령과 삽당령에서 시작된 물줄기가 강릉시를 지나 동해로 지나가는 하천이다. 특히 남대천 상류에는 우거진 소나무숲이 잘 조성되어 있어 강릉시의 경관을 돋보이게 한다.

더불어 남대천은 주변으로 공원이 매우 잘 정비되어 있어 힐링을 위한 산책을 즐겨도 좋다. 남대천 인근에는 단오공원, 강릉단오문화관, 임영관살문 관아유적지 등과도 가까워 강릉 여행에서 꼭 한 번 방문해볼 만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강릉시 연곡면에는 소금강 장천마을을 만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연곡천과 주변 산간계곡의 울창한 소나무 숲 사이로 삼산장천 유원지가 마련되어 있어 여름날의 더위를 피하기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시 연곡면에는 소금강 장천마을을 만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연곡천과 주변 산간계곡의 울창한 소나무 숲 사이로 삼산장천 유원지가 마련되어 있어 여름날의 더위를 피하기 좋다.

최근 진고개 구간을 이용한 여행자가 많아지면서, 주변의 소금강, 연곡해수욕장, 송천약수터 등 피서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아 강릉 여름 여행지의 핫플레이스로 거듭나고 있다.

강릉시 사천면에서는 강릉의 대표 피서 여행지인 경포도립공원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시 사천면에서는 강릉의 대표 피서 여행지인 경포도립공원이 있다. 강릉시 중심가에서 약 6km 정도 떨어진 경포대, 경포호, 경포해수욕장을 중심으로 한 여행지로 아름다운 강릉 풍경과 함께 많은 문화재와 기념물을 만날 수 있는 명소이다.

특히 여름밤을 맞이해 관동 8경 중 하나인 경포대에는 달맞이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주변으로 방해정, 호해정, 경호정, 경양사 등이 있어 함께 둘러볼만 하다.

늦은 여름을 보낼 수 있는 강릉 명소도 둘러보고, 동해의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강릉 맛집도 방문해보는 것도 추천된다. 강릉 주문진에서는 수많은 맛집을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 신대게나라가 있다.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품질 좋은 대게는 물론 킹크랩, 랍스터, 홍게, 털게 등 다양한 게찜을 맛볼 수 있는 강릉 가볼만한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주문진 맛집 DB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품질 좋은 대게는 물론 킹크랩, 랍스터, 홍게, 털게 등 다양한 게찜을 맛볼 수 있는 강릉 가볼만한 곳이다. 특히 신대게나라는 선주 직판으로 운영되고 있어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 대게를 만날 수 있는 강릉 맛집으로 통한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다른 대게 전문점과 달리 찜통 그대로 나와 맛보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까지 사로잡는 대게 전문점이다. 뿐만 아니라 주문하는 즉시 쪄내 대게 특유의 비린내를 완전히 잡아 대게를 더욱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강릉 맛집이다.

신대게나라는 주문하는 즉시 쪄내 대게 특유의 비린내를 완전히 잡아 대게를 더욱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강릉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주문진 맛집 DB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에서 제공하는 곁다림찬도 인기가 많다. 신대게나라에서는 대게를 주문하면 신선한 활어회와 물회, 멍게, 해삼 등 해산물이 가득 나온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주문진 맛집 DB

한편,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에서 제공하는 곁다림찬도 인기가 많다. 신대게나라에서는 대게를 주문하면 신선한 활어회와 물회, 멍게, 해삼 등 해산물이 가득 나온다. 뿐만 아니라 게딱지 볶음밥과 게라면으로 풍성한 강릉 한 상을 맛볼 수 있어 강릉 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