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속초 역사 여행, 가볼 만한 맛집은 어디?
상태바
가족과 함께 속초 역사 여행, 가볼 만한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7.3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사, 권금성, 속초 조양동 유적 등 속초 추천 여행지
속초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역사를 따라 속초 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름철 더위를 피해 속초로 떠나는 가족 여행자들이 많다. 속초는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여행지로 가득한데, 자연을 즐기기에도 좋고, 체험과 테마 여행을 즐기기에도 좋아 국내 여행지 중 최고로 손꼽힌다.

더불어 속초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역사를 따라 속초 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그중에서도 속초시 설악산로에 위치한 신흥사는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고찰이다.

신흥사는 신라 진덕여왕시기에 자장율사에 의해 지어진 사찰로 처음에는 향성사라고 불렸다. 그 후 전쟁으로 여러 차례 불탄 것을 조선 인조시대에 이르러 지금의 자리 중창해 지금에 이르고 있다.

신흥사에는 창건 당시 주조한 1400년 된 범종과 조선 순조가 하사한 청동시루 등 다양한 문화유적이 남아있는 것도 주목해볼만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한 명의 스님이 아닌 영서, 연옥, 혜원 세스님이 똑같은 꿈을 현몽했기에 신의 계시를 받고 세웠다 해 신흥사란 이름으로 불리게 됐다. 이 절에는 창건 당시 주조한 1400년 된 범종과 조선 순조가 하사한 청동시루 등 다양한 문화유적이 남아있는 것도 주목해볼만하다.

여름을 맞이해 설악산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권금성 여행도 속초에서 빼놓을 수 없다. 고려말기 이전부터 요새로 사용된 돌성인 이곳은 정상에서 설악산과 동해의 아름다움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이곳은 천연 암벽 요새지로 오르내리기 힘들다. 다행히 지금은 설악산 소공원에서 케이블카로 연결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는 속초의 명소이다.

권금성은 천연 암벽 요새지로 오르내리기 힘들다. 다행히 지금은 설악산 소공원에서 케이블카로 연결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는 속초의 명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선사로길에서는 사적 제376호로 지정된 속초 조양동 유적이 있다. 이 유적지는 기원전 우리나라의 청동기 시대의 문화와 유적을 잘 보여주는 장소로 동북지방과 강원영동지방의 문화적 유사성으로 큰 기대를 모은 곳이다.

주거지 유적을 비롯해 출토된 그릇과 식사 흔적들은 당시 이곳의 선주민들이 어떻게 살았는지 미루어 짐작할 수 있게 한다.

가족들과 함께 속초에서 유익한 여행을 즐겼다면, 맛집에서 즐거운 시간을 이어나가는 것은 어떨까.

속초맛집으로 알려진 홍게대게타운은 대게, 홍게, 킹크랩, 랍스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를 찾는 또 하나의 즐거움은 바로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맛보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속초맛집으로 알려진 홍게대게타운은 대게, 홍게, 킹크랩, 랍스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홍게대게타운은 선주가 직접 배를 타고 나가 잡아 올리고 유통까지 진행하면서 가격에 거품이 빠진 저렴한 비용으로 즐기기 좋은 속초홍게맛집이다. 더불어 제품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100%환불까지 진행하고 있어 신뢰감을 주고 있는 속초맛집이다.

홍게대게타운은 선주가 직접 배를 타고 나가 잡아 올리고 유통까지 진행하면서 가격에 거품이 빠진 저렴한 비용으로 즐기기 좋은 속초홍게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홍게대게타운 속초에서 홍게 무한리필를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홍게대게타운 속초에서 홍게 무한리필를 즐길 수 있다. 게를 주문하면 샐러드, 부침개, 감자떡, 김치 등 깔끔하고 정갈한 기본 찬이 서비스로 나온다. 또한 부족한 곁들임 찬은 셀프코너에서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어 가성비가 아주 좋은 속초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