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속초 “설악산만 갈 순 없잖아” 속초8경과 함께 조양동 맛집까지
상태바
여름 속초 “설악산만 갈 순 없잖아” 속초8경과 함께 조양동 맛집까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7.1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속초 여행, 이색적인 여행지는 어디?
여름 더위보다 더욱 뜨거운 속초는 그 인기만큼이나 다양한 여행지를 만날 수 있어 여름 휴가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름을 맞이해 속초로 향하는 발걸음이 많아진다. 여름 더위보다 더욱 뜨거운 속초는 그 인기만큼이나 다양한 여행지를 만날 수 있어 여름 휴가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속초를 대표하는 풍경, 속초8경을 빼놓을 수 없다.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올여름 더위를 피해 속초 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그중에서도 대포 외옹치는 속초8경 중 제6경을 차지하고 있다. 설악산 기슭 청정 바닷가에 자리 잡은 곳으로 대포항과 멀지 않고, 주변으로 달마봉, 주봉산, 청대산 등 명소와 인접한 여행지이다.

대포 외옹치는 설악산 기슭 청정 바닷가에 자리 잡은 곳으로 대포항과 멀지 않고, 주변으로 달마봉, 주봉산, 청대산 등 명소와 인접한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외옹치란 지명은 부락의 형태가 마치 항아리(독)를 엎어 놓은 듯한 형상을 한 옹치산에서 유래되었으며, 또 다른 이름으로 밧독재라 불리기도 한다.

속초8경 중 조도는 쉽게 속초시 해오름로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새들이 많이 찾는 섬이라 해 이름 붙여진 이곳은 섬과 새하얀 백사장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새들이 많이 찾는 섬이라 해 이름 붙여진 조도는 섬과 새하얀 백사장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사진/ 속초시청

이런 까닭에 이 일대는 일출명소로도 유명하고, 여름을 맞이해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와 해돋이 전망, 백사장 산책로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람선을 타고 조도 일대를 둘러볼 수 있어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사시사철 푸르지만 특히 여름에 더욱 푸른 청대산도 있다. 흔히 속초를 상징하는 산으로 설악산을 많이 꼽지만, 청대산은 속초시내에서 가까워 속초 시민들에게 설악산보다 더욱 인기가 많다.

청대산은 속초8경 중 하나로 정상에서는 속초시와 동해 일출, 설악산 대청봉, 달마봉, 울산바위 등을 가까이서 조망할 수 있는 해발 230m의 천연 전망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역시나 속초8경 중 하나로 정상에서는 속초시와 동해 일출, 설악산 대청봉, 달마봉, 울산바위 등을 가까이서 조망할 수 있는 해발 230m의 천연 전망대이다.

이렇듯 속초는 바다와 설악산 이외에도 다양한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많다. 뿐만 아니라 속초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어 여름 여행뿐만 아니라 사시사철 많은 여행자들이 방문하고 있다.

속초에는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이 많지만, 수많은 전문점 중 합리적인 가격과 특허받은 비법으로 대게를 제공하는 속초 대게 맛집 특허대게가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에는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이 많지만, 수많은 전문점 중 합리적인 가격과 특허받은 비법으로 대게를 제공하는 속초 대게 맛집 특허대게가 있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특허받은 조리법으로 게 압력솥에서 대게를 고온으로 쪄내 대게 본연의 맛을 살리고 비린내와 잡내를 잡고 있다. 이런 이유로 속초 현지인에게도 입소문이 자자한 속초 대게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특허받은 조리법으로 게 압력솥에서 대게를 고온으로 쪄내 대게 본연의 맛을 살리고 비린내와 잡내를 잡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맛집 특허대게는 대게부터 킹크랩, 털게, 국산 대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를 취급하고 있다. 더불어 당일 공수하는 선도 높은 대게를 선별해 사용해 믿을 수 있는 속초 맛집으로 알려졌다. 합리적인 가격까지 고루 갖추고 있어 여름을 맞이해 속초를 찾은 단체 손님도 많이 찾을 수 있는 곳이다.

속초 맛집 특허대게는 상차림 비용 없이 푸짐한 곁들임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생선구이, 새우, 문어, 오징어초무침, 전, 미역국, 돈가스, 김치, 샐러드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으로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속초 맛집 특허대게는 합리적인 가격까지 고루 갖추고 있어 여름을 맞이해 속초를 찾은 단체 손님도 많이 찾을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더불어 게찜은 부드러운 식감뿐만 아니라 마디마다 손질하고 제공해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대게의 맛을 볼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