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내음 따라 떠나는 강릉 주문진 여행, 가볼만한곳과 맛집은?
상태바
봄 내음 따라 떠나는 강릉 주문진 여행, 가볼만한곳과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4.2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금강 장천마을, 수상한 마법학교, 애니멀파크 등 강릉 추천 여행지는 어디?
여행은 단어만 들어도 언제나 늘 설렌다. 추운 겨울이 지나 따스한 봄에 떠나는 여행은 더욱 설레는 일이다. 사진/ 강릉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행은 단어만 들어도 언제나 늘 설렌다. 추운 겨울이 지나 따스한 봄에 떠나는 여행은 더욱 설레는 일이다. 봄을 맞이해서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봄맞이 여행은 어디로 가야지 좋을까.

국내 여행지 중에서는 강원도 강릉은 국민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그만큼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다. 수도권에서 2시간 정도면 도착하는 거리라 1박 2일 또는 당일치기로 여행을 떠나도 부담스럽지 않으며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좋은 국내 여행지다.

소금강 장천마을은 명승 제1호 소금강 국립공원이 있는 아름다운 마을이다. 사진/ 강릉시청

소금강 장천마을은 명승 제1호 소금강 국립공원이 있는 아름다운 마을이다. 농촌테마마을로 지정된 이곳은 양떼목장, 아름다운 계곡, 삼산장천 유원지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된 곳이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피자, 초콜렛, 모짜렐라 치즈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먹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수상한 마법학교는 강릉 지역경제를 살리고 마술을 대중화하기 위해 설립된 곳이다. 체험 전시 공연이 이뤄지는 이곳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와 강릉을 찾는 여행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마법학교는 마법의 책장, 순간이동방, 공중부양존, 신체분리존, 일루젼존 등 마법과 밀접하게 연관된 방으로 구성돼 있다. 사진/ 강릉시청

마법학교는 마법의 책장, 순간이동방, 공중부양존, 신체분리존, 일루젼존 등 마법과 밀접하게 연관된 방으로 구성돼 있다. 마술사가 직접 어린이들에게 마법을 선보이기도 하고, 직접 체험까지 즐길 수 있다.

강릉시 성산면에는 애니멀스토리가 있다. 어류관, 조류, 파충류관, 포유류관에서 동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이곳은 먹이주기와 만져보기 같은 체험이 진행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4계절 어울리는 다양한 만들기체험 및 놀이기구, 농산물 채집 등 다양한 농촌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강릉 복합테마파크로 사랑받고 있다.

강릉시 성산면에는 애니멀스토리가 있다. 어류관, 조류, 파충류관, 포유류관에서 동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이곳은 먹이주기와 만져보기 같은 체험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 강릉시청
대표적인 주문진맛집을 꼽으라고 하면 신대게나라가 있다. 품질 좋은 대게는 물론이고 킹크랩, 랍스터, 홍게, 털게 등으로 게찜을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더불어 미식 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빠질 수 없는 건 강릉맛집이다. 동해에서 잡아 올린 해산물을 신선하게 즐길 수 있으며 수많은 해산물 요리 전문점이 즐비해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주문진맛집을 꼽으라고 하면 신대게나라가 있다. 품질 좋은 대게는 물론이고 킹크랩, 랍스터, 홍게, 털게 등으로 게찜을 맛볼 수 있으며, 선주 직판으로 운영되고 있어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게찜을 즐길 수 있는 강릉맛집이다.

주문하는 즉시 쪄서 나와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며 대게 특유의 비린내를 완전히 잡아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푸짐한 곁다림찬도 빠질 수 없다. 신선한 활어회와 물회, 멍게, 해삼 등 해산물이 가득 나오고 게딱지 볶음밥과 게라면도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는 강릉 맛집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맛집 신대게나라는 일반 대게찜과 달리 찜통 그대로 나오는 것이 포인트다. 주문하는 즉시 쪄서 나와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며 대게 특유의 비린내를 완전히 잡아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푸짐한 곁다림찬도 빠질 수 없다. 신선한 활어회와 물회, 멍게, 해삼 등 해산물이 가득 나오고 게딱지 볶음밥과 게라면도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는 강릉 맛집으로 손꼽힌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