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여행지로 좋은 속초, 테마여행과 맛집으로 재미 가득
상태바
가족 여행지로 좋은 속초, 테마여행과 맛집으로 재미 가득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4.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안젓갈콤플렉스, 속초 엑스포타워, 속초 등대전망대 등 추천 여행지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인 속초는 다양한 테마여행지로 가족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중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가정의 달 5월이 다가오면서 가볼 만한 여행지를 검색하는 움직임이 분주하다. 특히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인 속초는 다양한 테마여행지로 가족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중이다.

속초시 농공단지에 위치한 동해안젓갈콤플렉스는 우리나라 전통음식 젓갈을 소개하고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테마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동해안젓갈콤플렉스에서는 젓갈에 관련된 역사와 문화, 특히 젓갈박물관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동해안젓갈콤플렉스에서는 젓갈에 관련된 역사와 문화, 특히 젓갈박물관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하다. 이뿐만이 아니라 공예체험장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비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하고 있어 속초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속초 청초호 녹지공원에 마련된 엑스포타워는 속초를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알려져 있다. 설악산과 청초호가 어우러진 자연공원에 높이 73.4m의 전망타워로 수직으로 이색적으로 구성된 외관이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속초 엑스포타워 전망대에 오르면 속초시의 일대를 조망할 수 있는데, 동해의 아름다운 푸른 빛과 설악산의 달마봉, 울산바위, 대청봉까지 볼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전망대에 오르면 속초시의 일대를 조망할 수 있는데, 동해의 아름다운 푸른 빛과 설악산의 달마봉, 울산바위, 대청봉까지 볼 수 있다. 주변으로는 아바이 마을, 조양동 선사유적지 등 가볼 만한 여행지도 많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속초 명소이다.

속초의 랜드마크는 엑스포타워지만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건축물은 바로 속초 등대전망대이다. 속초 등대전망대는 둥근 형태의 등탑을 지닌 평범한 건축물이지만, 주변의 아름다운 속초바다와 어울려 속초 8경 중 하나로 손꼽힌다.

속초의 랜드마크는 엑스포타워지만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건축물은 바로 속초 등대전망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곳 주변으로는 속초항과 함께 영금정도 인접해 있어 함께 둘러보며 속초에서의 여유를 즐기기에 좋다. 특히 속초 등대전망대는 속초시 중심부와 가까워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더불어 장사항은 소규모 어항으로 90m에 이르는 방파제가 큰 볼거리로 꼽힌다. 특히 장사항은 속초 내에서 바다낚시를 즐기기 좋은 장소로 꼽히는데 낚시꾼 외에도 여름마다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가 열려 많은 여행객을 끌어 모은다.

장사항은 인근의 영랑호와 더불어 설악산 관광권에 속하며 최근에는 싱싱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대게맛집 스타대게까지 있어 여행자의 입맛까지 사로잡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이렇듯 장사항은 인근의 영랑호와 더불어 설악산 관광권에 속하며 최근에는 싱싱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대게맛집 스타대게까지 있어 여행자의 입맛까지 사로잡는다.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환절기, 속초맛집 혹은 장사항맛집으로 불리는 스타대게를 찾아 소화도 잘 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대게가 있다. 드넓은 속초바다를 한눈에 담으며 여유 있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속초맛집 스타대게는 대게를 주문하면 속초 특산물인 오징어순대, 대게다리튀김, 닭강정을 포함한 각종 다양한 곁들임 찬이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대게와 킹크랩을 대표 메뉴인 스타대게는 최상의 맛을 위해 끊임없는 개발과 관리를 거듭하고 있는 속초맛집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대게와 킹크랩을 대표 메뉴인 스타대게는 최상의 맛을 위해 끊임없는 개발과 관리를 거듭하고 있는 속초맛집으로 손꼽힌다.

속초맛집 스타대게는 대게를 주문하면 속초 특산물인 오징어순대, 대게다리튀김, 닭강정을 포함한 각종 다양한 곁들임 찬이 제공된다. 이 밖에 홍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게라면과 날치알을 넣어 톡톡 터지는 식감이 일품인 게뚜껑볶음밥도 별미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