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마음으로 속초 봄여행, 맛집과 체험여행지는 어디?
상태바
설레는 마음으로 속초 봄여행, 맛집과 체험여행지는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4.20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테디베이팜, 실향민문화촌, 악산 탐방안내소 등 속초 추천여행지
속초를 향하는 발걸음이 많아지고 있다. 강원도 속초는 따뜻한 날씨와 함께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중이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속초를 향하는 발걸음이 많아지고 있다. 강원도 속초는 따뜻한 날씨와 함께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중이다.

국내 최고의 여행지답게 속초 곳곳마다 숨어있는 명소와 가볼 만한 곳 그리고 맛집에 이르기까지 속초는 여행자의 오감을 만족하는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테디베어팜은 귀여운 곰인형과 함께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여행 명소로 잘 알려진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테디베어팜은 귀여운 곰인형과 함께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여행 명소로 잘 알려진 곳이다. 설악산 울산바위가 병풍처럼 펼쳐진 학사평길에서 만날 수 있는 설악 테디베어박물관은 속초여행을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이다.

이곳의 테마는 곰인형 테디가 만나는 전 세계 유명 관광명소와 그들의 다양한 생활문화이다. 우리나라의 전통 궁중제례를 시작으로 일본의 스모, 중국의 경극 등을 테디베어로 만날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라 아메리카, 유럽,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 색다른 지역 문화를 느낄 수 있으며, 초대형 베어의 걸리버 여행기를 비롯한 동화 마을에서도 귀여움과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우리나라의 전통 궁중제례를 시작으로 일본의 스모, 중국의 경극 등을 테디베어로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우리나라 근현대의 흔적이 담긴 실향민문화촌 역시 속초를 대표하는 여행지이다. 속초는 한국전쟁 이후 북한지역의 실향민들이 정착한 도시이다. 이런 이유로 속초는 다양한 실향민과 이색적인 문화가 공존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바탕으로 속초 실향민문화촌에서는 이북지역의 가옥과 옛 속초의 모습을 재현해 놓고 있다. 더불어 전시뿐만 아니라 가옥에서는 실제로 숙박체험이 가능할 정도로 사실적이다.

속초 실향민문화촌에서는 이북지역의 가옥과 옛 속초의 모습을 재현해 놓고 있다. 더불어 전시뿐만 아니라 가옥에서는 실제로 숙박체험이 가능할 정도로 사실적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가옥으로는 황해도집도 있다. 19세기 말의 보통의 주택으로 초가지붕을 얹은 모양이다. 한 지붕 안에 안방, 사랑방, 부엌, 외양간 등이 놓여 있는데, 이는 황해도의 혹독한 겨울 추위를 나기 위한 방안이었다.

속초에 방문했다면 설악산의 아름다움을 느껴보는 것도 중요하다. 설악산로에 위치한 설악산 탐방안내소는 설악산의 모든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곳이다.

속초에 방문했다면 설악산의 아름다움을 느껴보는 것도 중요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산의 지형 및 지질, 테마별 전시실이 주제에 맞고 이뤄져 있으며, 각 전시마다 설악산의 동식물을 비롯해 설악산 생태계를 다루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해볼 만한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다.

속초에서 다양한 체험여행지를 방문했다면, 더불어 여행의 마무리를 지어줄 속초 맛집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에는 싱싱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 많지만, 수많은 대게 전문점 가운데 맛집을 고르기란 쉽지 않다. 이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과 특허 받은 비법으로 쪄낸 특별한 속초 대게 맛집이 있다.

속초 조양동 게찜할인전문점 특허대게는 게 압력솥에 고온으로 쪄내 본연의 담백한 맛을 살리고 불순물을 제거해 비린내와 잡내를 잡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속초 맛집 DB

속초 조양동 게찜할인전문점 특허대게는 게 압력솥에 고온으로 쪄내 본연의 담백한 맛을 살리고 불순물을 제거해 비린내와 잡내를 잡는 특허 받은 조리법으로 이미 속초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들에게 입소문이 자자하다.

특허대게의 대게에서부터 킹크랩, 털게, 국산 대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를 취급하고 있으며, 산지에서 당일 공수하는 선도 높은 것만 선별해 사용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속초 맛집으로 알려졌다.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추고 있어 가족 외식, 직장인 회식, 단체 모임 손님도 많이 볼 수 있다.

특허대게는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추고 있어 가족 외식, 직장인 회식, 단체 모임 손님도 많이 볼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이외에도 속초 맛집 특허대게는 상차림 비용 없이 푸짐한 곁들임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생선구이, 새우, 문어, 오징어초무침, 전, 미역국, 돈가스, 김치, 샐러드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으로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특허대게는 압력솥을 이용해 고온으로 빠르게 쪄낸 후 충분한 뜸을 들여 제공하는 게찜은 부드러운 식감뿐만 아니라 마디마다 손질해 제공하므로 손쉽게 맛볼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속초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