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휴 데이트 서울 이색지대 대림맛집으로
상태바
연말연휴 데이트 서울 이색지대 대림맛집으로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7.12.2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대한 차이나타운... 중국 안가고 중국을 맛본다
지하철 2호선과 7호선이 지나는 대림역에서 12번 출구로 나오면 골목 안쪽에 대림중앙시장이 북적인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디지털뉴스팀] 대림동은 서울의 이색지대다. 중국을 옮겨둔 듯한 이색 맛집들이 등장한다. 연변 등지에서 조선족들과 중국인들이 이곳에 둥지를 틀면서 서울의 이색지대로 자리매김했다.

대림 중앙시장 내 상점의 상당수가 중국인 소유일 정도로 거대한 차이나타운이 형성되었다. 그 규모가 전국에서 가장 큰다. 서울시가 외국인 밀집 거주지역으로 나두기보다 이곳을 문화관광교류명소로 조성하기로 정책을 펼치면서 더욱 관심이 대상이 되고 지역이다.

대림동. 다양하고 이색적인 길거리 음식들을 만나면 마치 중국을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 곳이다. 사진/ 대림중앙시장 페이스북

지하철 2호선과 7호선이 지나는 대림역에서 12번 출구로 나오면 골목 안쪽에 대림중앙시장이 북적인다. 이곳 시장에 들어서면 중국식 재료와 요리방식의 요리들을 만날 수 있다. 다양하고 이색적인 길거리 음식들을 만나면 마치 중국을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 곳이다.

마라탕, 훠궈 등 중국의 요리들은 이제 한국인들도 즐기는 요리가 되었다. 이들 맛집 가운데 영등포구 대림동에 중경해물샤브샤브는 대림역 맛집으로 통한다.

대림동 최대규모의 해물샤브샤브 & 훠궈 맛집으로 알려진 중경해물샤브뱌브는 메뉴는 특이하다. 자체개발한 홍탕 백탕 육수와 특별히 만든 소스, 소고기, 양고기를 내놓는다. 이국적인 미각에 소비자들이 주목하는 대표적인 대림역 맛집이다.

영등포에 회사단지가 많아 모임장소나 회식장소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에 연말연시에는 만석으로 북새통을 이룬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대림역 맛집

제대로 된 중국전통의 샤브샤브 맛과 훠궈가 중독성 있는 맛으로 한국의 입맛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다. 입소문을 통해 유명세를 타면서 언론매체나 인터넷상에서도 이미 잘 알려진 대림동 맛집은 대림동 외 지역으로 확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안산에도 중경해물샤브뱌브라는 이름의 간판이 내걸렸다. 안산과 대림동의 중경해물샤브샤브는 주말마다 2곳 다 줄을 서야 먹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미 미식가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알려지고 있다.

대림역 맛집 좋은 식재료와 일급비밀인 특제 소스, 그리고 이 대림역 맛집에서만 맛날 수 있는 육수가 그 비결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대림역 맛집

불경기에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것은 정말 모래사장에서 바늘찾기만큼 힘들다는 요즘, 대림동에도 훠궈나 양꼬치와 같은 중국음식을 하는 음식점이 급격이 늘어난 이유가 뭘까?

대림동 중경해물샤브샤브 대표는 “그만큼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그만한 노력이 들어갔다”고 말한다. 좋은 식재료와 일급비밀인 특제 소스, 그리고 이 대림역 맛집에서만 맛날 수 있는 육수가 그 비결이다.

이집만의 요리 내공 덕분에 중경해물샤브샤브라는

안산에도 중경해물샤브뱌브라는 이름의 간판이 내걸렸다. 안산과 대림동의 중경해물샤브샤브는 주말마다 2곳 다 줄을 서야 먹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대림역 맛집

상호명을 널리 알리는데 부족함이 없었다. 대림동에서 1세대로 활동하면서 언어의 장벽도 있었고 서러운 시간들도 많았지만 오직 맛 하나로 성공한 셈이다.

대림동 최초의 해물샤브샤브뷔페를 개발하여 한길만 걸어온 시간이 벌써 10여년. 긴 시간 동안 꾸준히 신뢰를 받아온 대림동맛집 중경샤브사브에는 오늘도 고객의 발길이 이어진다.

맛집 대표는 또 “배불리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며 “많은 고객이 찾아주어 자부심을 느낀다” 고 했다. 영등포에 회사단지가 많아 모임장소나 회식장소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에 연말연시에는 만석으로 북새통을 이룬다. 단체석은 예약 필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