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초 편리하고 경제적인 국내 여행 위한 ‘꿀팁’
상태바
연말·연초 편리하고 경제적인 국내 여행 위한 ‘꿀팁’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12.21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관광 가이드 앱, 풍성한 이벤트 등
올 겨울, 글로벌 여행지로 거듭날 평창을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과 지역민들을 위한 언어·안전·맛집·교통 등 분야별 평창 여행 가이드 앱을 소개한다. 사진/ 2018평창올림픽대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연말연시를 맞아 여행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알찬 정보가 등장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평창러'들을 위한 글로벌 관광 가이드 앱

올 겨울, 글로벌 여행지로 거듭날 평창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 네 가지 앱을 기억하자. 평창을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과 지역민들을 위한 언어·안전·맛집·교통 등 분야별 평창 여행 가이드 앱을 소개한다.

언어 고민 끝! bbb 코리아, ‘bbb 스마트폰 통역 앱’

어느 날 갑자기 외국인을 만났을 때, 누구나 한 번쯤은 머릿속이 하얘지고 당황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반대의 입장에서, 다른 나라에 방문했을 때 그 나라의 낯선 언어 탓에 난처했던 경험 또한 있을 것이다. 그 순간, 옆에서 누군가 나타나 통역을 해줬으면 하는 생각이 간절해진다.

이럴 때, 언어통역 자원봉사기관 비비비(BBB)코리아(회장 김인철)가 제공하는 ‘bbb 통역앱’ 서비스를 활용해보자. ‘bbb 통역 앱’은 19개 언어를 지원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언어 통역 인프라로, 약 76만건 이상의 의사소통 어려움을 해결해왔다.

맛집 선택 끝! ’망고플레이트(MangoPlate) 앱’

여행지에서 음식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다. 많은 여행자들이 여행지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음식’을 꼽은 바 있다. 검증된 맛집을 방문하고 싶다면, 맛집 검색·추천 서비스 플랫폼인 '망고플레이트'(MangoPlate)를 추천한다.

풍부한 사용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큐레이션된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기에 솔직하고 믿음직스러운 리뷰를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위치를 기반으로 맛집을 검색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외국인을 위한 영어, 중국어 버전도 제공한다.

안전 걱정 끝! 행정안전부, ‘Emergency Ready 앱’

최근 잇따라 발생한 지진 문제 때문에, 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다. 행정안전부의 ‘안전디딤돌’앱은 재난 문자, 국민행동요령, 대피소 정보 제공 등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안전 정보를 제공한다. 동계올림픽을 맞이하여 외국인을 위한 버전도 마련돼 있다.

외국인용 안전디딤돌(Emergency Ready App) 앱을 통해, 다국어(영어, 중국어)로 긴급재난문자를 제공해 외국인 관광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다.

대중교통이 더 빠르고 편하다!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 ‘Go 평창 앱’

올림픽 기간에 맞춰 대중교통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앱도 오늘 1월 출시될 예정이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KTX, 시외고속버스, 시내버스, 무료 셔틀버스, 택시콜, O2O 서비스 등 올림픽 대중교통체계를 한 눈에 확인하고 예매․결제까지 가능한 ‘GO 평창’ 모바일 앱을 1월중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직위는 국토교통부를 비롯한 강원도, 개최도시(평창, 강릉, 정선)와 함께 올림픽 대중교통 활성화 방안과 교통관리대책을 올림픽 기간 중 시행한다.

고(GO) 평창 앱은 올림픽 기간 동안 다양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필수 여행 앱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Go 평창’ 앱은 한국어를 비롯 영어, 중국어, 일본어까지 총 4개 언어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휘닉스 평창, 풍성한 이벤트 마련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경기장인 휘닉스 스노우파크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으로 구성된 ‘휘닉스 골든 윈터페스티벌’을 오는 12월 24일부터 2018년 1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사진/ 휘닉스 평창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경기장인 휘닉스 스노우파크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으로 구성된 ‘휘닉스 골든 윈터페스티벌’을 오는 12월 24일부터 2018년 1월 13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의 화려한 불꽃 축제가 펼쳐진다. 또한, 산타클로스와 사진 촬영 및 선물 전달 이벤트와 함께 걸그룹 ‘솔티’, ‘버벌진트’, ‘코요태’ 등 신나는 공연으로 크리스마스 이브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2017년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일)에는 나쁜오빠, 울랄라세션, 제시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신나는 공연도 준비돼 있으며, 새해를 맞이하는 카운트다운 이벤트와 불꽃놀이 등의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 밖에도, 1월 6일(토)와 13일(토)에는 ‘이매진’, ‘우물안 개구리’ 등의 달달한 음악을 들려줄 버스킹 공연이 준비돼 있다.

남산골한옥마을 겨울 행사

남산골한옥마을은 오는 12월 22일 동지를 시작으로 내년 1월 21일까지 한옥마을에서 즐기는 특별한 겨울 프로그램 ‘남산골 겨울나기’를 개최한다. 사진/ 남산골한옥마을

남산골한옥마을은 오는 12월 22일(금) 동지를 시작으로 내년 1월 21일(일)까지 한옥마을에서 즐기는 특별한 겨울 프로그램 ‘남산골 겨울나기’를 개최한다.

기간 중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4일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조상들의 겨울 생활상을 주제로 겨울나기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남산골 겨울나기’가 시작되는 12월 22일(금)은 24절기 중 ‘작은 설’로 불리는 동지(冬至)날로서 특별히 동지 세시풍속을 경험하는 행사를 함께 진행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한옥마을을 찾은 시민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액운을 피하라는 의미로 직접 쑨 동지팥죽 500인분을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한다.

더불어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 희망을 기원하는 ‘소원지 쓰기’를 진행하고, 이날 작성된 소원지는 내년 3월 2일(금) 정월 대보름의 ‘달집태우기’에 활용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