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홀경 설악산 단풍놀이 갔다가 속초 대게맛집 들렀네
상태바
황홀경 설악산 단풍놀이 갔다가 속초 대게맛집 들렀네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10.2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8m 길이의 케이블카 이용해 하늘에서 조망하는 설악산
총 길이 1128m의 설악케이블카는 설악산 소공원을 출발해 권금성까지 오르는 코스를 보여준다. 사진/ 설악케이블카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기자] 지난여름에 이어 다시금 속초가 주목 받고 있다. 추석 연휴에는 덜 물들었던 단풍이 10월 말에 가까워지면서 그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등산을 통해 설악산 단풍을 구경해도 좋지만 시간이 여의치 않다면 설악케이블카에 탑승해 하늘에서 단풍을 보는 방법도 괜찮다.

총 길이 1128m의 설악케이블카는 설악산 소공원을 출발해 권금성까지 오르는 코스를 보여준다. 이동하는 동안 기암절벽과 어우러지는 단풍이 황홀경을 연출해 조금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설악케이블카.

가을 속초를 맨살로 느끼고 싶다면 청봉로에 위치한 설악동 야영장을 방문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가을 속초를 맨살로 느끼고 싶다면 청봉로에 위치한 설악동 야영장을 방문해보자. 캠핑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모두가 만족할만한 시설에 자동차 야영장 204동 등 무려 309동의 캠핑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설악산 진입로에 위치해 설악 단풍을 눈앞에서 즐길 수 있으며 주변으로 비룡폭포, 양양 낙산사, 청초호, 울산바위 등 속초 명소와도 인접해 있어 이 가을 최고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아바이마을은 동해의 시원한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곳으로 청호동과 중앙동을 잇는 청초호 갯배를 이용해 진입하게 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산에서 단풍을 보았다면 바다도 방문해보자. 아바이마을은 동해의 시원한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곳으로 청호동과 중앙동을 잇는 청초호 갯배를 이용해 진입하게 된다. 이 갯배는 한해 유료 이용객만 20만 명에 달할 정도로 속초의 명물로 자리매김했다.

갯배로 성이 안 찬다면 엑스포 유람선 선착장으로 발길을 옮겨보자. 엑스포 유람선은 속초항에서부터 조도, 고성 봉포, 낙산사 등을 운항하며 비경을 보여준다.

속초 바다 경관하면 도 빼놓을 수 없는 게 영금정이다. 영금정 암반에 세워진 해상 정자는 속초 제일의 인증샷 포인트로 속초중앙시장, 등대전망대과도 가까워 필수 방문코스로 꼽힌다.

일반적인 찜통 대신 특허 받은 압력밥솥에서 고온으로 빠르게 쪄낸 대게를 충분히 뜸들인 후 손님상에 제공하는 조양동 속초대게.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속초 여행자라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식도락 여행이다. 많은 먹거리가 있지만 속초를 대표하는 요리는 역시 대게. 속초맛집 하나만 꼽자면 현지인이 많이 찾는 ‘조양동속초대게’를 들 수 있다.

해당 업체는 ‘대게 맛있게 찌는 법’이란 특허 대게를 선보일 만큼 남다른 품질과 맛을 자랑하며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일반적인 찜통 대신 특허 받은 압력밥솥에서 고온으로 빠르게 쪄낸 대게를 충분히 뜸들인 후 손님상에 제공한다.

별다른 비법이 없는 듯 보이지만 대게의 육즙은 가두고 속살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 식감과 풍미가 남다르다.

속초대게는 낙지호롱, 문어, 소라, 새우튀김, 꽁치, 주꾸미, 샐러드, 김치 등 곁들임 반찬도 푸짐하게 제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이외에도 속초 맛집 ‘조양동속초대게’는 당일 공수한 최고급 대게만 사용해 오래된 대게 특유의 비린내가 전혀 없고 내장 맛도 더욱 고소하다. 또한, 추가 비용 없이 게딱지 볶음밥, 게라면 등도 서비스 제공해 고객 만족도 높다.

여기에, 낙지호롱, 문어, 소라, 새우튀김, 꽁치, 주꾸미, 샐러드, 김치 등 곁들임 반찬도 푸짐하게 제공한다.

속초맛집 ‘조양동속초대게’는 매일 식당 앞 간판에 시세를 공시, 믿고 먹을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업체 관계자는 “식당 내부로는 깔끔한 인테리어와 큰 규모의 객실로 가족 모임, 직장 회식, 동호회 등 각종 모임 장소로 제격”이라며 “주변으로 속초 가볼만한 곳과 속초 펜션도 즐비해 여행 코스로도 좋다”고 전했다.

한편, 속초맛집 ‘조양동속초대게’는 매일 식당 앞 간판에 시세를 공시,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며 언제나 당일 직송한 특A급의 대게를 맛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