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베스트 여행지 김포...가볼만한 곳 김포맛집
상태바
서울근교 베스트 여행지 김포...가볼만한 곳 김포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8.3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 탈까 등산 할까... 아라뱃길 vs 문수산성 ‘즐거운 고민’
3백76미터 높이 문수산의 문수산성은 역사테마 여행지로 찾을만하다. 문수산성 정상에 오르면 북한과 서울 삼각산, 인천 앞바다를 한눈에 들어온다. 사진/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태양이 투명해지고 청명한 기운이 감도는 때다. 서울인근으로 가족단위나 연인끼리 가볼만한 곳을 찾는 여행자들도 늘어났다.

차로 1시간 이내로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김포는 서울근교 여행지로서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는 여행지다. 맛과 멋을 찾아 떠나는 이들이 즐길만한 서울근교 김포여행지를 소개한다.

김포에서 가족단위로 가볼만한 곳으로 태산패밀리파크를 추천한다. 태산패밀리파크는 서울근교 가족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각종 나무와 잔디로 조경이 되어 있는데다가 만남의 광장 주변 분수가 설치되어 여행자들로 사시사철 붐빈다.

김포에서 가족단위로 가볼만한 곳으로 태산패밀리파크를 추천한다. 태산패밀리파크는 서울근교 가족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사진/ 김포시

각종 수생식물로 뒤덮인 생태연못을 걸어보고 체험 공작관에 찾아 도자기 만들어 보자. 이곳의 '일일공예교실’에서는 도예 전문가들로부터 도자기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목걸이와 물컵 등 액세서리와 생활용품을 원하는 스타일로 점토를 빚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3백76미터 높이 문수산의 문수산성은 역사테마 여행지로 찾을만하다. 문수산성 정상에 오르면 북한과 서울 삼각산, 인천 앞바다를 한눈에 들어온다. 신라 진성여왕 때 창건했다는 문수사도 있어 초가을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 좋은 여행지다.

아라뱃길 운하 양변으로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유람선을 타거나 자전거 산책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사진/한국관광공사

김포 여행지 중 가족끼리 가면 좋은 곳으로 아라뱃길을 빼놓을 수 없다. 아라뱃길은 김포에서 인천까지 이어지는 운하에 유람선을 운항하고 운하 양변으로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유람선을 타거나 자전거 산책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김포에는 가족과 함께 찾은 이들이 방문할만한 맛집이 있다. 바로 ‘김포해물품은닭’이다. 여행전후에 찾아갈만한 김포해물품은닭은 ‘해품닭’ 또는 김포 장기동 맛집 등으로 고객들에게 유명세를 타고 있다.

김포해물품은닭’. ‘해품닭’ 또는 김포 장기동 맛집 등으로 고객들에게 유명세를 타고 있다. 사진/트래블바이크뉴스 DB

‘김포해물품은닭’의 인기요인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싱싱한 해물을 재료로 닭요리를 내놓는 데 있다. 메인메뉴는 ‘해품닭스페셜’이다. 닭을 주재료로 하여 조개, 살아있는 문어, 치즈 등이 조화를 이룬다. 해산물과 닭고기를 김포맛집만의 비법으로 조리해 바다의 향과 닭고기의 쫄깃한 맛을 살려냈다.

4단 스페셜도 이 김포맛집만의 독특한 메뉴다. 전복, 오리훈제, 새우, 대합 그라탕, 만두가 들어가는 1단, 치즈 가리비찜의 2단, 조개찜으로 3단, 토종닭 백숙과 문어로 4단을 구성하는 메뉴다. 1단부터 4단까지 신선한 해물과 하림 생닭을 이용하는데 미식가들이 예약하는 요리다.

4단 스페셜. 1단부터 4단까지 신선한 해물과 하림 생닭을 이용하는데 미식가들이 예약하는 요리다. 사진/트래블바이크뉴스 DB

김포해물품은닭 관계자는 “해품닭찜외에도 닭도리탕, 치즈가리비찜 등 해산물과 닭을 결합한 보양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집은 최근에 김포해물찜 맛집으로 TV에 방영되어 김포 장기동 인근 지역에서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다. 김포맛집 해품닭의 관계자는 예약 전화를 하고 방문하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