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에 떠나는 ‘3색 테마’ 기차여행
상태바
6월에 떠나는 ‘3색 테마’ 기차여행
  • 사효진
  • 승인 2015.06.0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은 주요 역 여행센터가 추천하는 ‘6월 떠나면 더 좋은 여행’ 상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사진 제공/ 코레일
코레일은 주요 역 여행센터가 추천하는 ‘6월 떠나면 더 좋은 여행’ 상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사진 제공/ 코레일

[트래블바이크뉴스] 사효진 기자 코레일은 주요 역 여행센터가 추천하는 ‘6월 떠나면 더 좋은 여행’ 상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6월의 기차여행의 테마는 ‘농촌’, ‘바다’, ‘자유’다.

농촌과 도시를 잇는 농촌체험여행
   ‘레일그린’, ‘농가명품빌리지’, ‘으뜸촌 기차여행’

‘레일그린’은 철원, 양구, 용인, 홍성, 순천, 공주, 영월, 순창, 대구 등 90개 지자체와 농촌진흥청이 인증한 여행상품이다. 딸기, 토마토 등 각 지역의 특산물과 두부, 찐빵, 치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 ‘레일그린’ 여행으로 대구 ‘구암팜 스테이’에서 아이들이 감차 캐기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코레일
► ‘농가명품 빌리지’ 여행으로 외국인들이 순천의 ‘작설차’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코레일

‘농가명품 빌리지’는 전통장류, 차, 한과 등 식품명인과의 만남과 체험, 그리고 철도여행을 연계한 상품이다. △청매실 농축액 홍쌍리(광양) △갈골산자 최봉석(강릉) △우전차 김동곤(하동) △작설차 신광수(순천) △한과 박순애(담양) △진장 기순도(담양) △찹쌀유과 김현의(의령) △인삼정과 김영희(풍기) △승검초단자 이연순(제천) 등 9명의 식품명인과 함께 제작 비법을 체험하고, 단풍길 트래킹(내장산, 오대산, 설악산) 등 주변 관광지도 함께 둘러보게 구성됐다.

‘으뜸촌 기차여행’은 양평 수미마을, 평창 어름치마을, 익산 성당포구마을, 담양 달빛무월마을, 거창 숲옛마을, 창원 빗돌배기마을 등 한국농어촌공사가 선정한 ‘으뜸촌’ 15곳으로 떠나는 기차여행이다. 이들은 주변경관, 서비스, 숙박, 체험, 음식 등 체험여행에 좋은 환경을 갖춘 곳이다. 

► 여수 오동도가 보이는 해상케이블카의 모습. 사진 제공/ 코레일
► 호남고속철도 개통으로 남도 내륙의 순천만을 즐길 수 있다. 사진 제공/ 코레일

색다른 즐거움 ‘바다’여행
   ‘남도명품’, ‘KTX 포항역 3대 여행’, ‘KTX 부산 요트여행’

‘남도명품’은 그동안 남해 바다를 즐기는 관광상품으로 목포를 기점으로 다도해 섬 여행과 여수여행 등이 주류를 이뤘다. 하지만 호남고속철도개통의 이점을 활용해 여수, 순천, 고흥 등 남도 내륙과 남해 바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여행이다.

‘KTX 포항역 3대 여행’은 동해선 KTX 개통에 따라 수도권에서 2시간 30분대로 접근이 가능한 포항역을 이용해 포항, 울릉도, 울진의 관광명소를 여행할 수 있다. 이 여행은 문화해설사가 동행한다.

‘KTX 부산 요트여행’은 72ft 규모의 대형 카타마란 요트로 자연 그대로의 바람을 이용해 항해할 수 있는 여행이다. 단, 서울발 ktx 부산행 편도 상품이다. 

► ’내일러’들의 성지, 포항의 호미곶 상생의 손의 모습이다. 사진 제공/ 코레일

◆ 철도타고 전국을 누비자
    내일로 ‘자유’여행

작년 시즌에는 20만 명이 내일로 티켓을 이용해 전국을 구석구석 찾았다. 올 하계 내일로 티켓은 6월 1일부터 9월 6일까지 이용할 수 있고, ‘레일러’를 위한 관광지, 시티투어, 숙박, 맛집 등 여행을 위한 유용한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각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렛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 철도고객센터(1544-7788, 1588-7788)로 문의하면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