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아파트보다 낫네" 주목받는 ‘우장산 투웨니퍼스트’
상태바
"소형 아파트보다 낫네" 주목받는 ‘우장산 투웨니퍼스트’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1.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 광역철도 수혜지...전매제한 없는 오피스텔 인기
우장산 투웨니퍼스트는 서울 강서구 강서구청과 화곡역 사이 강서구 화곡동 72-3외 2필지에 분양 중 소형아파트로서 마곡지구와 서부광역철도 신설에 따른 부동산 최대 수혜지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주택이든 오피스든 명당자리가 있다. 명당자리란 풍수지리적 입장에서뿐만 아니라 사람이 몰리고 누구나 원하고 갖고 싶어 하는 땅이나 그 위에 세운 건물을 말한다. 사람들이 몰리는 명당이 되려면 접근성이 좋아야 한다.

서울 강서구 일대 마곡지구에 근접한 우장산 투웨니퍼스트 오피스텔 96실이 이런 관점에서 눈여겨 볼만한 명당이다.

우장산 투웨니퍼스트는 서울 강서구 강서구청과 화곡역 사이 강서구 화곡동 72-3외 2필지에 분양 중 소형아파트로서 마곡지구와 서부광역철도 신설에 따른 부동산 최대 수혜지이기 때문이다. 서부광역철도인 강서구청역이 지척에 들어선다.

우장산 투웨니퍼스트는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고 2018년 4월 입주까지 원금과 이자 포함한 중도금을전액 무이자라는 점이 매력이다. 사진/ 우장산 투웨니퍼스트

서부광역철도는 부천 원종역을 기점으로 고강, 신월, 화곡, 강서구청, 가양,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를 지나 홍대입구역까지 17.3km 구간을 연결하게 되는 노선이다. 이 노선이 완료되면 환승역인 화곡역과 강서구청역이 교통의 허브가 될 전망이다.\

환승을 통해 김포공항, 영등포, 여의도 등의 도심지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 유리하다. 또 강서구청, 경찰서, 등기소 등의 관공서가 인근에 있고 이마트, NC백화점, 아울렛 등의 생활 편의 시설들의 혜택이 있다. 우장산공원, 한강공원까지 포함하면 흠잡을 데 없는 입지다.

연세대, 이화여대, 홍익대, 서강대는 20분 이내 통학이 가능해 기숙사 대용으로 용이한 위치다. ‘우장산 투웨니퍼스트’ 인근에 그리스도대학, 폴리텍대학 등 대학교가 2개가 더 있다.

지하 1층~지상 17층에 건설되는 우장산 투웨니퍼스트는 A타입 기준 계약면적은 46.97㎡으로 실전용면적은 29.21㎡+3.40㎡ 규모이다. 사진/ 우장산 투웨니퍼스트

권성공 우장산 투웨니퍼스트의 총괄팀장은 “이 입지조건 때문에 실거주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우장산 투웨니퍼스트의 인기를 설명했다.

지하 1층~지상 17층에 건설되는 우장산 투웨니퍼스트는 A타입 기준 계약면적은 46.97㎡으로 실전용면적은 29.21㎡+3.40㎡ 규모이다. 분양가가 부가세포함가격 1억9천만원대 초반에 나와 있다.

거실 1개 침실 2개 화장실과 세탁실이 있는 3 Bay 설계로 천정형 에너컨 2개, 슬라이딩붙박이장(침실), 양문형냉장고, 한샘 빌트인 주방가구 등을 설비했다.

거실 1개 침실 2개 화장실과 세탁실이 있는 3 Bay 설계로 천정형 에너컨 2개, 슬라이딩붙박이장(침실), 양문형냉장고, 한샘 빌트인 주방가구 등을 설비했다. 사진/ 우장산 투웨니퍼스트

현관에는 실발장, 수납장, 3연동중문, 전신거울을 설계했다. 욕실과 세탁실에는 최신형 드럼세탁기, 천정형 빨래 건조대 등이 분리공간으로 설치되었다.

우장산 투웨니퍼스트 오피스텔은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고 2018년 4월 입주까지 원금과 이자 포함한 중도금을전액 무이자라는 점도 매력이다.

권성공 팀장은 2017년에도 오피스텔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속되며 매매가격 상승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본다. 오피스텔은 상가에 비해 비교적 소자본으로 투자가 가능하고, 매월 월세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투자 매력이다.

지난 11월 3일 발표된 ‘주택시장 안정화 관리방안’이 전매제한과 청약통장에 구애를 받지 않는 오피스텔과 소형아파트 대체상품인 아파텔 분양에 호재가 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