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장사항 오징어축제 보고, ‘맛집’에서 회와 대게를!
상태바
‘속초’ 장사항 오징어축제 보고, ‘맛집’에서 회와 대게를!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6.07.22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휴가철 떠나기 좋은 추천 여행지
속초 오징어축제가 오는 23일부터 8월 1일까지 장사항 앞바다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사진 축처/ 장사항 오징어 축제 홈페이지

[트래블바이크뉴스=장은진 기자] 물 좋고 산 좋기로 소문난 ‘속초’ 여행에서 ‘맛집’을 다녀오지 않으면 후회한다. ‘포켓몬 GO’를 통해 이슈로 떠오른 지역인 속초는 자연의 아름다움이 그대로 보존된 동해안 관광명소이다. 속초의 푸른 산과 상쾌한 바다에도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기 시작했다.

특히 속초지역 대표 축제인 ‘오징어축제’가 오는 23일부터 8월 1일까지 장사항 앞바다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오징어 축제에서는 면장갑 하나에만 의지해 맨손으로 오징어를 잡아야 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잡은 오징어는 그 자리에서 바로 시식할 수 있다.

‘영금정’은 완벽한 일출을 볼 수 있어 명소로 뽑힌다. 사진 출처/ 청호동

축제 외에도 속초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 명소가 몇 군데 존재한다. ‘영금정’은 완벽한 일출을 볼 수 있어 명소로 뽑힌다. 또한 푸른 바다 위를 걷는 듯한 ‘영금정 구름다리’도 빼놓을 수 없다. 청호동 사람들이 속초 시내로 가기 위해 이용하는 '갯배’도 명물이다. 속초에만 존재하는 명물 ‘갯배’는 승선한 사람이 갈고리로 배를 끌어야 수로를 건널 수 있다.

오징어 축제가 열릴 장사항은 유명한 맛집들이 모여 있어 피서객들의 가봐야 할 곳으로 꼽힌다. 특히 이곳에 자리한 맛집 ‘오대양횟집’은 장사항 바다가 보이는 최고의 위치에 자리해 있다. 속초 장사항 최고로 전망 좋은 곳에 위치한 ‘오대양 횟집’은 연인, 가족, 단체여행객들 사이에서 유명한 속초 횟집이다.

오대양 횟집은 대게를 주문하면 회를, 회를 주문하면 게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오대양 횟집

‘오대양 횟집’에는 모둠회, 킹크랩, 대게, 홍게, 물회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모든 메뉴는 크고 싱싱하며 푸짐한 것이 매력이다. 뿐만 아니라 인심도 넉넉하다. 오대양 횟집은 대게를 주문하면 회를, 회를 주문하면 게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이런 푸짐한 인심에 반해 ‘오대양 횟집’을 다시 찾아오는 손님도 적지 않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