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주목, ‘양양’에서 놀고 ‘맛집’에서 먹자
상태바
여름휴가 주목, ‘양양’에서 놀고 ‘맛집’에서 먹자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6.07.2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에서 신나게 놀고 대게로 영양보충까지
최근 강원도 ‘양양’이 새로운 여름 휴가지로 떠오르고 있다. 사진 출처/ 양양군

[트래블바이크뉴스=장은진 기자] 여름 휴가지를 아직 고민이라면 강원도 양양에서 신나게 놀고 맛집까지 즐기고 오길 추천한다. 최근 수상레저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강원도 ‘양양’이 새로운 여름 휴가지로 떠오르고 있다.

강원도 양양은 양양 쏠 비치, 낙산사, 낙산사해수욕장, 하조대, 설악산 케이블카, 오색약수터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자리해 있다. 또한 피서철을 맞아 양양지역 해수욕장에서 대규모 공연이 열린다.

피서철을 맞아 양양지역 해수욕장에서 대규모 공연이 열린다. 사진 출처/ 설악 해수욕장

특히 설악 해수욕장에서 지난 21일 시작된 ‘2016 썸머 DJ 페스티벌’은 무려 26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8월 15일까지 진행될 이번 페스티벌은 춘자, 다비 등 20여 명의 DJ가 출연 확정돼 주목을 받고 있다. (본 페스티벌은 7월 28일 행사 진행 상의 문제로 취소되었음을 알려왔습니다.)

또한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사흘간 낙산해수욕장에서 진행될 ‘낙산 비치 페스티벌’도 양동근과 언터쳐블이 출연이 발표돼 화제다.

‘놀자대게’는 싱싱한 대게와 갖가지 해산물, 생선구이 등으로 유명하다. 사진 제공/ 양양 맛집 놀자대게

신나게 놀고 난 후에는 허기가 지기 마련이다. 이때를 대비해 양양 주변 맛집을 알아둔다면 더욱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양양 맛집 ‘놀자대게’는 싱싱한 대게와 갖가지 해산물, 생선구이 등으로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유명하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대게와 킹크랩이다. 싱싱한 재료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만들어진 최상의 맛은 이곳을 방문한 손님들에게 칭찬이 자자하다. 때문에 한번 방문하면 그 맛에 반해 다시 ‘놀자 대게’를 찾게 된다고 한다.

대게를 주문하면 속초에서 유명한 음식들이 들어간 기본 반찬도 제공된다. 사진 제공/ 양양 맛집 놀자대게

놀자 대게 집은 맛뿐만 아니라 인심도 좋다. 대게를 주문하면 속초에서 유명한 오징어순대 튀김, 간장 새우, 묵사발, 젓갈 등 푸짐한 기본 반찬이 제공된다. 이중 간장 새우 반찬은 이곳만의 별미로 통한다.

그 외에도 홍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홍게라면, 게 뚜껑에 날치알과 참기름을 둘러 고소하면서도 톡톡 튀는 식감을 자랑하는 게 뚜껑 볶음밥 등의 맛도 일품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