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거가대로 통행료 ‘공짜’
상태바
부산, 거가대로 통행료 ‘공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6.05.0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6일 임시공휴일, 부산지역 모든 유료도로 통행료 면제된다
5월 6일 0시부터 24시까지 거가대로를 포함한 부산지역 내 모든 유료도로의 통행료가 면제된다. 사진 출처/부산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 5월 6일 0시부터 24시까지 거가대로를 포함한 부산지역 내 모든 유료도로의 통행료가 면제된다.

부산시는 5월 6일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라 정부에서 추진하는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시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내수진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지역 내 5개 유료도로 통행료를 면제를 결정한 바 있다.

이에따라 거가대로에 대해서도 공동 주무관청인 경상남도와의 협의를 통해 5월 6일 하루 동안(0시부터 24시까지) 추가로 무료 개방한다고 밝혔다.

부산 시내 유료도로뿐만 아니라 가덕과 거제를 연결하는 거가대로까지 무료이용이 가능해 짐에 따라, 5월 6일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은 고속도로, 거가대로를 포함하여, 부산 시 역 내 모든 도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부산뿐만 아니라 거제, 경남 일대의 더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료도로 통행료가 면제되는 5월 6일 요금소를 통과할 때에는 통행료를 낼 때와 같이 하이패스 단말기를 단 차량만 하이패스 차로를 이용해야 하며, 달지 않은 차량은 일반 차로를 이용해야 한다.

일반 차로 이용 차량은 진입 시 요금소를 잠시 정차한 후 통과하여야 하고, 하이패스 차로 이용 차량은 하이패스 단말기에 카드를 끼우고 전원을 켠 상태로 통과하면 면제를 받을 수 있다.

►무료통행 시행 유료도로

구 분 광안대로 백양터널 수정산터널 을숙도대교 부산항대교 거가대로
통행료(소형차 기준) 1000 원 900 원 1000 원 1400 원 1400 원 10,000 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