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용 자전거 구매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상태바
아동용 자전거 구매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6.04.28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톤스포츠, ‘터닝메카드’ 자전거 어린이날 선물로 추천
어린이용 자전거를 구매할 때는 아이의 신장을 기준으로 체형에 맞는 자전거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사진 출처/알톤스포츠

[트래블바이크뉴스]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이들에게 자전거를 선물하려면 안전한 자전거 선택이 우선이다. 아동용 자전거를 구매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함께 아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유아동 제품을 추천한다. 

알톤스포츠에 따르면 어린이용 자전거를 구매할 때는 아이의 신장을 기준으로 체형에 맞는 자전거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

대개 신장 100~110㎝의 아이들에게는 16인치 모델이, 105~120㎝의 아이들에게는 18인치 모델이, 115~130㎝의 아이들에게는 20인치가 적합하다. 

그러나 안전한 자전거 타기를 위해서는 반드시 자전거에 실제로 앉아보고 안장 높이, 안장의 전후 위치, 핸들과 안장의 거리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안전한 자전거를 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전거에 실제로 앉아보고 안장 높이, 안장의 전후 위치, 핸들과 안장의 거리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사진 제공/알톤스포츠

또한, 자전거 타기에 능숙하지 않은 아이들을 위해서 보조바퀴가 견고하게 장착돼 있는지 확인해야 하고, 너트와 볼트에 안전마개가 잘 붙어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헬멧과 보호구 등의 보호장구를 착용해 안전한 자전거 타기를 습관화하는 것도 중요하다. 

추천 상품으로는 알톤스포츠가 최근 선보인 ‘알톤 터닝메카드(TURNING MECARD) 18/20’이 있다. 이달 중순 시판과 동시에 구매 예약이 이어지고 있는 인기 상품이다. 

‘터닝메카드’ 캐릭터를 사용해 18인치와 20인치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됐는데 자전거 프레임과 앞바퀴 휠 커버, 체인케이스 부분에 터닝메카드 캐릭터 이미지가 들어가 있어 시선을 끈다.

블루와 라임 등 2종의 컬러로 출시됐고, 소비자가격은 20만 원이며, 보호 장갑, 헬멧 등의 안전 보호장구도 함께 갖출 수 있어 어린이날 선물로 추천하는 제품이다. 

‘라바(LARVA)’ 캐릭터를 사용한 ‘알톤 라바 16/18’과 ‘알톤 라바 FD 18’ 제품도 비비드 컬러를 적용해 아동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유니크한 감성과 스타일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패션브랜드 베네통과 알톤스포츠의 기술력이 만나 선보인 패션 자전거 ‘베네통(BENETTON)’ 브랜드의 아동용 제품도 선물로 좋다.

‘베네통 키즈(BENETTON KIDS) 16/18’은 깔끔한 디자인의 알루미늄 자전거로 스무드 웰딩 공법을 사용하여 프레임이 매끄럽고 바나나형 안장을 장착해 승차감이 좋다. 

프레임, 체인케이스, 보조 바퀴 등에 베네통 로고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블루, 핑크, 옐로 등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소비자 가격은 29만6000원이다. 

이외에도 ‘알톤 키즈 스탠다드 16/18’ 제품은 기본에 충실한 알톤의 대표 모델로 바구니, 안장, 프레임, 체인케이스 등에 비행기 일러스트를 사용해 아이들과의 친화도를 높였다.

체인케이스가 있어 체인이 이탈하는 것을 막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바지에 기름이 묻는 것을 방지한다. 

화이트/블랙, 핑크, 옐로 등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소비자가격은 16인치 제품 19만5000원, 18인치 제품 19만6000원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