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호텔·복합리조트·항공·면세점·의료관광…‘관광일자리페스타 인천편’ 개최
상태바
인천관광공사, 호텔·복합리조트·항공·면세점·의료관광…‘관광일자리페스타 인천편’ 개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4.07.09 0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9일(금) 송도 IBS 타워 3층에서 인천 주요 관광기업체가 한자리에
인천관광공사는 인천광역시와 관광일자리페스타 인천편(이하 일자리페스타)이 7월 19일(금) 송도 IBS 타워 3층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는 인천광역시와 관광일자리페스타 인천편(이하 일자리페스타)이 7월 19일(금) 송도 IBS 타워 3층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사진/인천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인천관광공사는 인천광역시와 관광일자리페스타 인천편(이하 일자리페스타)이 7월 19일(금) 송도 IBS 타워 3층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인스파이어리조트·파라다이스시티와 같은 복합리조트를 비롯한 오크우드 인천(호텔업), 구찌코리아(인천공항 면세업), 맨파워코리아(지상직 대한항공 협력사), 나사렛국제병원(의료관광업) 등 인천 소재 관광기업 25개 사 내외가 참가하고,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인천광역시 일자리센터가 함께해 구직자의 실질적인 취업을 지원한다.

관광기업 채용관에서는 채용·직무 상담 외에 △일자리 상담소 △퍼스널 컬러 진단 △증명사진 촬영 △취업타로 △서류·면접 취업컨설팅 △관광부문 현직자 멘토링 △취업특강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취업특강에서는 TV조선 이진희 아나운서를 초청해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는 면접 스피치’라는 주제로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취업 방법을 전달한다.

일자리 페스타에 참가해 실제 구직자 채용으로 이어진 기업에게는 △일자리 페스타 매칭 지원금 또는 △중·소 관광기업 고용 장려금을 지급기준 충족 여부 확인 절차를 거쳐 지원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일자리 페스타 운영 누리집을 통해 미리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구직자에게만 추첨을 거쳐 음료 쿠폰과 주요 행사 정보를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운영사무국을 통해 가능하다.

인천관광공사 김태현 관광산업실장은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 중 유일하게 수도권에서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와 공동주관해 진행하는 관광일자리페스타인 만큼 국내 유수의 관광기업체들이 참여한다”라며 “인천 관광기업체 취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에게 관광 부문 취업의 마중물 역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관광공사는 방문객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관광 체험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광을 통한 시민의 삶의 질 개선,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 관광 자원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는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한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인천관광공사 안에 2020년 9월 개소했다. 관광 스타트업 발굴·육성, 맞춤형 컨설팅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산·학연계 인턴십 운영을 통한 관광 일자리 창출 등 인천 관광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은 물론 지역 관광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이끌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