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재단, 공모전에 그치지 않고 상품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대구관광재단은 3대 문화(신라, 가야, 유교)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대구의 특색이 녹아있는 창의적인 생활상품(굿즈)을 발굴하고자 진행한 ‘2022 대구 라이프스타일 굿즈 공모전’ 수상작의 기획전을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좀처럼 접할 기회가 적은 공모전 수상작을 시민들에게 선보임과 동시에 현장에서 직접 판매를 진행하여 구매자에게는 대구만의 특별한 굿즈를 소장할 기회를 제공하고, 수상자들에게는 판로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수상작들은 선정된 이후 전문가 컨설팅, 멘토링 등의 후속 지원을 거쳐 한층 더 발전된 퀄리티의 굿즈로 성장하였으며, 브랜드의 개성과 아이덴티티가 녹아있는 패키지를 개발하여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높였다.
1만 원대부터 최고 10만 원대까지 구성된 대구 라이프스타일 굿즈 상품 7점은 오는 6월 27일(월)부터 7월 3일(까지) 대구 신세계백화점 4층 공작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대구관광재단 박상철 대표이사는 “대구 라이프스타일 굿즈 공모전의 수상작들이 후속 지원을 통해 시민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발전되어 돌아왔다”라며 “앞으로도 공모전 수상작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공모전에 그치지 않고 상품화될 수 있는 작품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트래블바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