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최근 동해시의 무릉별유천지, 무릉계곡, 망상해변 등 빼어난 천연자연의 장소들이 각종 영상 촬영지로 사랑받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보이그룹 아스트로(ASTRO)의 신곡‘After Midnight’ 뮤직비디오가 동해시 노봉해변에서 촬영을 마치고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되었다.
최근 정규 2집 ‘All Yours’(올 유어스)의 타이틀곡 ‘ONE’(원)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3,000만 뷰를 돌파하며 아스트로의 여전한 글로벌 인기가 지속하고 있다. 이번 미니 8집 ‘SWITCH ON’으로 진정한 서머킹에 등극할 아스트로를 향한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뮤직비디오 영상 속에 등장하는

모래가 곱고 수온이 적당하며 수심이 얕아 가족 휴양지로 알맞다. 또한 망상해변 인근에 있어 편의시설 등이 매년 새롭게 확충되고 있어 피서객들이 즐겨 찾고 있다.
이 밖에 SBS<펜트하우스>에도 동해시가 나왔다. 극 중 오윤희(유진)가 자동차와 함께 호수에 빠졌던 장소가 바로 삼화동 폐석장 무릉별유천지다. 무릉별유천지는 절벽 사면과 에메랄드빛 호수를 품고 있어 매우 이국적인 풍경이 펼쳐지는 곳으로 올 하반기 개방을 목표로 스카이글라이더, 루지, 알파인코스터, 짚라인 등 익스트림 스포츠 시설을 조성 중이다.
한편, 뮤직비디오 촬영은 지난 6월 강원영상위원회의 촬영지원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동해시청 홍보 소통담당관실, 관광과, 육군 23사단 및 동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성황리에 촬영을 마쳤다.
강원영상위원회는 2017년 3월 출범 이래, 제작진의 원활한 도내 촬영을 위한 행정적 지원 및 로케이션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광고 등 매년 60여 개(2019년 62 작품, 2020년 66 작품) 작품의 영상물을 도내에 유치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도민문화 향유사업과 영상물 제작 지원사업들을 통해 강원 영상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