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거부터 정산까지 샤넬 백 등 중고명품 “알아서 팔아드립니다”
상태바
수거부터 정산까지 샤넬 백 등 중고명품 “알아서 팔아드립니다”
  • 김채현 기자
  • 승인 2021.06.0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웨이 위탁 판매 수수료 0%, 매입가 10% 쿠폰 발급 이벤트 진행
중고명품 거래 플랫폼 ‘필웨이’는 한 번의 신청만으로 제품 무료 수거, 상품 등록, 판매, 금액 정산까지 원스톱으로 대행하는 위탁 판매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필웨이
중고명품 거래 플랫폼 ‘필웨이’는 한 번의 신청만으로 제품 무료 수거, 상품 등록, 판매, 금액 정산까지 원스톱으로 대행하는 위탁 판매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필웨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명품 열풍이 백화점을 포함해 각종 온, 오프라인으로 다양하게 퍼져가고 있다. 특히 명품계의 큰 손이라고 불리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리셀 상품, 중고명품 등이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

리셀 시장에서 한정판 상품은 웃돈을 얹어서라도 구매하는 이들이 많은 만큼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된다. 이처럼 명품 구매 후 재판매를 하거나 오래전에 샀지만, 손이 가지 않는 명품을 중고 시장에 판매해, 수익을 실현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중고명품 시장도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단가가 높은 제품인 만큼 절차가 복잡해 중고명품 거래는 생각처럼 쉽지 않다. 일일이 사진을 상세하게 찍어서 올려야 하고 상품의 정보와 상태 등도 세밀하게 등록해야 한다. 여기에 구매 의사를 밝힌 이들과 가격 흥정이나 진품 인증 등으로 실랑이를 벌이는 일들이 잦아 개인 간의 거래에 피로감을 느끼는 일들이 빈번하다.

이렇다 보니 중고명품 위탁 서비스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업체에서 매입부터 판매까지 대행하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며 가격 측면으로도 손해를 많이 보지 않고 판매가 가능하다.

대표적인 중고명품 거래 플랫폼 ‘필웨이’의 경우 한 번의 신청만으로 제품 무료 수거, 상품 등록, 판매, 금액 정산까지 원스톱으로 대행하는 위탁 판매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최대 3주 내외로 판매와 정산까지 완료되어 높은 서비스 만족도를 나타냈다. 일일 방문자 20만 명에게 위탁 상품이 노출되어 빠르게 판매가 진행되는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지난 3월 정식 론칭한 해당 서비스는 필웨이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자체 감정 시스템으로 정확한 감정가, 업계 최저 수수료를 바탕으로 매월 위탁 판매 이용자가 30%씩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입 서비스 또한 상품 무료 수거와 감정, 매입가 안내, 매입금액 지급까지 신속하게 진행된다. 위탁 판매와 비교해도 빠지지 않는 합당한 매입 감정가를 제시해 빠르게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필웨이는 고객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오는 6월 30일까지 ‘중고명품 위탁 판매 수수료 0%’, 매입 시 상품 ‘매입가의 10%에 해당하는 쿠폰 발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발급받은 10% 쿠폰은 필웨이 홈페이지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필웨이 관계자는 "위탁 판매 서비스와 매입 서비스의 편리성과 정확한 감정가 안내가 효율성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성향과 부합해 이용자가 매월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다양한 혜택을 늘려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